1/31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의 인도 하심을 따라 믿음의 걸음을 시작합니다.
☘ 사랑이 하나님의 해결책입니다
Love Is God’s Solution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나니…”(요일4:18)
사무엘상 16장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진정으로 영감을 주는 대목을 읽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선지자 사무엘에게 이새의 집으로 가서 그의 아들 중 한 명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의 왕이 되게 하라고 지시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무엘은 두려워했습니다. 그는 주님께 “사울이 이 소식을 들으면 저를 죽일 겁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사울이 이스라엘의 왕이었기에, 사무엘은 하나님보다 사울 왕을 더 두려워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는 사랑스럽고 자비하시며 친절하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좋다,이것이 네가 할 일이다. 제사 드릴 준비를 한 다음, 제사 드리자고 이새를 초청해라. 사울이 이 소식을 듣는다면 그에게 주님께 제사 드리러 왔다고만 알려주어라.”
이것을 상상이나 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께는 이미 계획이 있었지만, 사무엘이 두려움으로 인해 하나님의 계획에 영향을 미쳤던 것입니다.
그러나 어쨌거나 하나님께서 양보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사무엘이 하길 바라신 일을 그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방도를 찾으셨습니다.
누군가는 하나님께서 “뭐라고? 난 하나님이야. 네가 할 일을 일러주면, 넌 가서 해. 누구도 널 죽일 수 없을 거야!”라고 말씀하시길 기대했는지도 모릅니다.
아닙니다. 하나님은 그런 분이 아니십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어떤 지시나 방향을 제시하실 때 그분은 당신의 응답과 반응을 알아보려고 지켜보십니다.
그분은 심지어 당신의 변명도 고려하시며 사무엘의 경우처럼 당신을 위해 얼마간 조정도 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그분은 당신이 계속 두려움에 붙들려 있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완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어 쫓는다고 말씀합니다.
많은 사람이 이기심이나 두려움으로 인해 하나님의 완전한 뜻을 행하는데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기심과 두려움에 대한 해결책은 사랑입니다. 사랑에는 이기심이나 두려움이 없습니다. 사랑이 바로 인간의 실질적인 문제에 대한 하나님의 해결책입니다.
당신은 하나님께 불순종하여 당신 자신의 의사일정대로 가거나, 아니면 두려움 때문에 하나님께 불순종하여 다른 방향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진리는, 당신이 사랑 안에 걷고 하나님의 인격의 실재에 심령을 여는 법을 배운다면 당신은 항상 하나님과 일치할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도 예수님을 발견하기 전까지는 사랑 안에서 걸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을 알게 될 때, 상황은 바뀝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예수님을 알고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으며 그분의 사랑 안에 걷는 법을 배우도록 우리는 복음을 전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사랑과 제 안에 사시면서 저의 삶을 향한 아버지의 뜻을 성취하도록 저를 인도하시는 아버지의 영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사랑은 제가 삶에서 내리는 결정의 근거이므로, 저의 가장 깊은 갈망은 아버지께서 저를 창조하셔서 되게 하신 전부가 되는 것입니다.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엡 3:17-19) 믿음을 통해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속에 거하게 하시고 또 너희가 사랑 안에서 뿌리를 내리고 터를 잡아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너비와 길이와 깊이와 높이가 어떠함을 깨닫고 지식을 뛰어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심으로 충만하게 되기를 구하노라.
고전 13:13) 그런즉 이제 믿음, 소망, 사랑 이 셋은 항상 있으나 이것들 중의 가장 큰 것은 사랑이라.
요 15:9-11)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너희는 내 사랑 안에 거하라. 내가 내 아버지의 명령들을 지켰고 그분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내 명령들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 일들을 말한 것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머물러 있어 너희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 함이니라.
? 1년 성경읽기
마 21:33-22:14, 출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