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일 월요일
할렬루야~ 주님과 동행하며 기쁨으로 한주를 시작합니다.
☘ 성령의 능력
The Energy Of The Spirit
“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골 1:29)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바울은 내재하는 능력 즉 그 안에서 일하시는 성령의 능력을 언급합니다.
성령의 능력은 바울에게만 있었던 것이 아니라 성령을 지니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있는 것입니다. 바울이 그랬던 것처럼, 당신 안에서 역사하고 있는 이 신성한 능력을 의식하십시오.
당신이 삶에서 어떤 도전들을 직면하고 있든지 상관없습니다. 삶에서 직면하는 장애물들을 뚫을 수 있는 힘과 권능이 당신 안에서 역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성령의 능력입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후서 3장 5절에서 성령으로 말미암아 이 똑같은 능력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우리가 무슨 일이든지 우리에게서 난 것 같이 스스로 만족할 것이 아니니 우리의 만족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나느니라”
우리에게는 충만함이 있습니다. 우리 안에 하나님의 빛이 있으므로, 성령의 능력이 우리 안에 역사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골 1:27)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생명과 본성은 지금 당신 안에서 역사하고 있으며 당신의 몸 안에서 계속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의식하십시오.
사도 바울은 그의 안에서 일하는 이 신성한 힘을 의식했습니다. 본문 구절에서 그가 말한 “역사”는 헬라어로 “에너지아(Energeia)”이며 초인적인 능력을 의미합니다.
성령으로 충만했던 바울은 그 안에서 역사하는 하나님의 능력을 믿었습니다. 얼마나 대단한 의식입니까!
당신은 자신 안에 역사하고 있는 초인적인 능력을 정확히 알고 이에 대해 확신하며 말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이것을 알아야만 합니다.
당신은 자신의 육체적 힘이나 인간적인 생각으로 수고하거나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능력으로 일합니다.
이 능력은 당신 안에서 부족하게 일하는 것이 아니라 능력 있게 역사합니다. 즉 당신은 지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얼마나 좋은 인생을 살고 있는지 아시겠습니까? 이제 당신은 고린도후서 4:16에 표현된 성령에 의한 바울의 진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사람은 낡아지나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로워지도다”
? 고백
나는 내 안에 강력하게 역사하는 하나님의 위대한 능력을 따라 영광의 삶을 살게 되었기 때문에 나의 잠재력은 무한합니다. 내 안에 역사하는 신성한 능력으로 인해 나는 인간의 능력을 초월하는 결과를 성취합니다. 성령님이 내 안에 거하시고 일하십니다! 그분은 나를 통해 그분의 사역을 행하십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빌 2:13)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빌 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미 3:8) 오직 나는 여호와의 신으로 말미암아 권능과 공의와 재능으로 채움을 얻고 야곱의 허물과 이스라엘의 죄를 그들에게 보이리라
? 1년 성경읽기
행 19:8-41, 욥 15-1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