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일 토요일
☘ 예수님께서 당신의 배에 함께 계실 때
When Jesus is in your boat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고전 6:17)
어느 날 예수님의 제자들은 배를 타고 있었습니다. 물론 그들은 그 전에도 배를 탄 적이 있었지만, 이번 경우는 달랐고 더욱 특별했습니다. 주님이 그 배에 그들과 함께 타고 계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제자들은 배에 물이 들어오고 있음을 알아챘습니다. 바람은 점점 거세졌고 파도는 더 높이 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겁에 질렸지만, 그렇다고 배가 전복되어 그들과 주님이 바다에 빠져 죽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는 없었습니다.
제자들은 위험에 빠진 그 배의 뒤편에서 자고 있던 예수님을 찾으러 갔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예수께서는 고물에서 베개를 베고 주무시더니 제자들이 깨우며 이르되 선생님이여 우리가 죽게 된 것을 돌보지 아니하시나이까 하니 예수께서 깨어 바람을 꾸짖으시며 바다더러 이르시되 잠잠하라 고요하라 하시니 바람이 그치고 아주 잔잔하여지더라”(막 4:38-49)
예수님이 당신의 배에 함께 계실 때 그곳에는 기쁨과 평안과 번영이 있습니다. 제자들과 함께 배에 탄 그분의 임재가 그러한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비록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믿음이 없다고 꾸짖으셨지만, 그들이 절박한 위기의 상황에서 능력을 필요로 할 때 그분은 능력을 공급해주기 위해 바로 그곳에 계셨습니다.
오늘의 질문은 “당신의 배에 누가 계십니까?” 입니다. 당신의 배에 타고 있는 분이 예수님이 아니라면 당신은 가라앉을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에게는 예수님께서 배에 함께 타고 계시는 것 이상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우리 안에 계십니다.
그분 안에서, 당신은 인생의 여러 문제들 가운데서도 성공적으로 항해할 것입니다.
그분 안에서, 당신은 모든 혼란, 위기, 역경을 능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험, 시련, 박해와 상관없이 당신은 항상 승리합니다.
상황이 아무리 심각할지라도, 그분은 겉으로 보기에 힘든 시간들을 당신의 최고의 시간들로 바꾸십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고후 4:17)
어떤 도전이든지 상관없습니다. 그분이 당신 안에 살아 계시므로 당신은 항상 승리하기 때문입니다.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는 스트레스와 문제들에 대한 승리의 확신입니다. 그분은 “당신의 배”에 함께 계십니다. 그러므로 두려워하기를 거절하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와의 하나됨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내 안에 영원히 거하고, 나와 함께 하는 당신의 임재가 나를 천하무적으로 만듭니다. 나는 나를 사랑하시는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정복자보다 더한 자입니다. 나는 당신의 이름 안에서 그리고 내 안에 역사하는 당신의 능력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전 6:17)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요일 4:4)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저희를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이보다 크심이라
? 1년 성경읽기
행 5:12-42, 대하 23-2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