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일 월요실
할렐루야~~ 오늘도 은혜 풍성한 승리하는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위대함, 겸손과 질서
Greatness, Humility And Order
“누구든지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누구든지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마 23:12)
참으로 위대한 사람들의 눈에 띄는 특징은 겸손함입니다. 그들은 어디에 있든지 상관없이 리더십을 존중하고, 구조와 원칙을 존중하며, 질서를 유지합니다.
예수님께서 남자만 오천 명의 회중을(여자와 어린 아이들은 세지 않았음) 먹이셨을 때 하신 일이 생각납니다. 그분은 제자들에게 “오십 명씩 떼를 지어 앉히라”고 하셨고, 제자들은 그렇게 하여 그들 모두를 앉게 하였습니다(눅 9:14-15).
지시 사항은 간단했습니다. 그것은 떼를 지어 앉히라는 것이었고 사람들은 그대로 행했습니다.
그런 단순한 지시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것은 질서에서 벗어나는 것이며, 그것은 보통 교만의 결과입니다.
당신에게 “앉으라”는 지시 사항이 주어졌을 때, “일어서지” 마십시오. 긴장을 풀고 진정하고, 질서 있게 행하십시오.
베드로전서 5:5-6은 말합니다. “겸손으로 허리를 동이라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주시느니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능하신 손 아래에서 겸손하라 때가 되면 너희를 높이시리라”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기 때문에, 교만한 자들은 확장과 전진과 발전에 대한 열망에도 불구하고 많은 열매를 맺지 못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십니다.
예를 들어 교회 모임에 참석할 때, 주차를 어디에 하라고 하거나 예배당의 어느 자리에 앉으라는 지시를 받으면 이에 대해 불평하지 마십시오. 지시 사항을 따르십시오.
예배당이나 모임 장소를 관리하는 사람들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안내하는 사람들에게 무례하게 행하지 마십시오.
오늘의 본문 구절을 확대번역본(AMPC)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누구든지 자신을 낮추는 사람은 [누구든지 자신에 대해 겸손한 생각을 가지고 있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은] 영광으로 높여지리라”
겸손은 삶의 속도를 결정하며 끊임없이 증가하는 위대함과 무한한 전진의 촉매제입니다. 겸손은 비약적인 발전을 경험하고 삶에서 영광으로 높여지는 방법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당신의 말씀의 권위와 영향력에 순종합니다. 내 안에는 교만, 오만, 거만함, 이기주의가 설 자리가 없습니다. 나는 진정한 겸손 가운데 행하고 그 결과로 내 삶의 모든 분야에서 끊임없이 증가하는 위대함과 무한한 전진을 경험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약 4:6) 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
약 4:10) 주 앞에서 낮추라 그리하면 주께서 너희를 높이시리라
잠 29:23) 사람이 교만하면 낮아지게 되겠고 마음이 겸손하면 영예를 얻으리라
? 1년 성경읽기
고전 16:1-24, 잠 10-11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