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의의열매가 가득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의는 당신에게 통치권을 줍니다
Righteousness Gives You Dominion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인하여 군림하였다면, 더욱 더 은혜의 풍성함과 의의 선물을 넘치도록 받는 사람들이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생명 안에서 군림할 것이니라”(롬 5:17,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에 나오는 “군림하다”라는 단어를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왕” 혹은 “왕이 되다” 입니다. 이는 왕위를 나타내는 동사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이렇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더욱 더 은혜의 풍성함과 의의 선물을 넘치도록 받는 사람들이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생명 안에서 왕이 될 것이다.”
요한계시록 1:6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하나님을 위하여 왕들과 제사장들로 삼으셨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왕들은 어떤 일을 합니까? 그들은 다스리고 군림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영역에서 권세와 통치권을 행사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이 보여주듯이 우리는 생명의 영역 안에서 다스립니다.
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에 근거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무죄 선언이 내려진 입니다.
의는 하나님이 온 세상에 주신 선물이며, 예수님의 주되심을 받아들이고 고백하는 모든 자들에게 해당됩니다.
그들이 바로 생명 안에서 다스리는 자들입니다! 확대번역본은 이렇게 말합니다. “… 그들은 생명 안에서 왕처럼 통치할 것이다…”
의는 당신에게 통치권을 줍니다. 의 의식은 죄책감과 정죄감과 열등감을 제거하고, 당신을 사탄과 그의 고소보다 우위에 둡니다.
또한 의는 당신에게 하나님께 기도하고 응답을 기대하는 담대함과 확신을 줍니다. 당신은 하나님 앞에서 두려워하거나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기 때문입니다(롬 5:1).
의에 대한 이해가 없이는 진정 대적과 역경에 승리하며 살 수 없습니다. 당신은 대적과 역경을 다스리도록 되어있지만, 이 세상의 요소들에 굴복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라는 것을 더욱 인식하십시오. 말씀 안에 머무르고 말씀으로 사십시오.
믿음으로 이렇게 선포하십시오.
“나는 왕이고 의 안에서 다스립니다. 나는 사탄과 그의 귀신들과 상황들보다 우월합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로 온 세상을 정복합니다. 당신은 사탄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에 대한 통치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고백
나는 의를 의식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상황과 귀신과 그의 속임수를 다스립니다. 하나님의 천사들이 지금도 나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나는 넘쳐 흐르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았고, 이 땅의 삶에서 승리자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롬 5:20-21 / 20 율법이 들어온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나니
21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라
롬 5:17(AMPC) /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 1년 성경읽기
마 5:21-48, 창 15-1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