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화요일
☘ 정복될 수 없는 생명
The Invincible Life
할렐루야~ 오늘도 생명의 풍성함으로 역사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일 5:13)
교회의 역사는 오늘의 본문 구절을 쓴 요한이 어떻게 그의 믿음으로 극심한 박해를 직면했는지 알려줍니다.
사람들은 요한을 붙잡아서 산 채로 불태워 버리기 위해 끓는 기름통에 넣어버렸습니다. 요한을 기름통에 넣은 뒤 불을 붙였으나,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불이 붙었음에도 요한은 상처 하나 없이 온전한 상태로 그 자리에 있었습니다.
그를 박해하던 사람들은 도대체 그런 끔찍한 일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지 가늠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요한의 생명이 참으로 신성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고, 그 일로 인해 요한은 “성자 요한(Saint John the Divine)”이라는 호칭을 얻었습니다.
후에 그는 요한계시록을 쓴 장소인 그리스 밧모섬으로 추방되었습니다.
그 끔찍한 일에도 불구하고 사도 요한은 어떻게 천하무적일 수 있었습니까? 그는 영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을 수 있듯이, 그는 교회가 이 영생을 인식하도록 영생에 대해 편지를 쓰고 훈계했습니다.
그는 “너희가 영생이 있음을 알기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알다”라는 단어는 헬라어 “에이도(eido)”에서 유래했습니다.
이는 ‘관찰하다 혹은 인지하다’라는 뜻입니다. 즉 인지하고 있는 지식인 것입니다.
요한의 인식이 점점 더 증가하여 신성함의 본질인 영생이 그 안에서 역사하는 수준에 다다르게 되었습니다.
그 똑같은 완전한 승리와 영광, 의, 그리스도 안에서의 다스리는 생명이 당신의 인간적인 생명을 대체하여 당신은 파괴될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 진리에 대해 그저 가르치거나 노래 부르거나 춤추는 수준에 머무르지 말고, 스스로를 완전히 설득하십시오.
당신은 신성한 존재이며 보통 사람이 아니라는 인식이 날마다 당신 안에 가득하게 하십시오.
당신은 신성한 부류에 속해 있으며, 하나님과 같은 종류의 연합체입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신성한 생명이 나의 영과 혼과 몸에 끼치는 영향에 감사드립니다. 이 신성한 생명이 내 존재를 사로잡아 아픔, 질병, 허약함, 죽음, 가난, 그리스도의 복음과 일치하지 않는 모든 것을 파괴하고 쫓아버립니다. 나는 승리하고 정복하는 자이며 그 무엇도 나를 파괴할 수 없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일 5:11-12)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요 10:10)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롬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 1년 성경읽기
마 6:1-18, 창 18-19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