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7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 안에서 기쁨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지혜와 완전한 분별력
Wisdom and full discernment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자기를 아는 지식 안에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시어”(엡 1:17,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에 등장하는 “계시”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아포칼룹스시스(apokalupsis)”이며, 드러남을 의미합니다.
또한 “지식”이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에피그노시스(epignosis)”이며, 완전한 분별력과 하나님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뜻합니다.
확대 번역본은 더욱 명확하게 말합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 [내가 항상 기도하는 것은], 그분께서 당신에게 그분을 [깊고 친밀하게] 아는 지식 가운데 [신비와 비밀에 대한 통찰력의]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엡 1:17)
당신을 인도하고 하나님의 생명에 대한 신비와 비밀에 대한 통찰력을 주는 하나님의 기름부음과 지혜가 당신 안에 있습니다.
시편 25:14은 말합니다. “주의 은밀하심이 그를 두려워하는 자들과 함께 있으니…”(한글킹제임스)
우리를 위한 생명은 더 이상 신비가 아닙니다.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계시고, 우리 안에서 하시는 그분의 사역은 진리를 밝혀 주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영적인 이해를 주십니다. 우리는 성령을 통해 존재의 이유와 해야 할 일들을 알고 있습니다(요 16:13).
예를 들어, 예수님의 사역 초기에 주님은 아무 고기도 잡지 못한 채 그물을 정리하고 있던 베드로를 만나셨습니다. 그분은 설교할 때 베드로의 배를 써도 되는지 물으셨고, 설교 후에는 베드로에게 많은 고기를 잡도록 다시 그물을 던지라고 하셨습니다.
베드로는 밤새 동료들과 함께 그물을 던졌지만 아무 소득도 없었던 것을 기억했습니다. 그러나 주의 말씀에 따라 그는 그물을 던졌고, 단언컨대 그의 인생에서 가장 많은 수확을 거두게 되었습니다(눅 5:1-8).
예수님께서는 물고기들이 어디에 있는지 아셨습니다. 그것이 영적 통찰력과 이해입니다.
그분은 모든 것의 창조주이십니다. 그분은 생명의 신비와 비밀을 아십니다. 그분은 사업들과 돈이 어디에 있는지 아십니다. 그분은 당신의 사역과 일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게 하는 아이디어가 무엇인지 아십니다.
당신의 삶을 그분께 맡기십시오. 그분을 더 많이 알고 그분의 말씀을 행하는 것이 당신의 가장 큰 열정이 되게 하십시오.
그분은 교제를 통해 당신에게 그분 자신을 드러내시며 왕국의 위대한 신비를 밝히십니다. 당신이 지혜의 영으로 기능하며, 완전한 분별력과 그분에 대한 정확한 지식으로 나타나는 것이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갈망입니다.
? 고백
하나님의 말씀이 내 삶을 인도하는 등불이며 내 길을 밝혀주는 빛이므로 나는 결코 비틀거리거나 혼돈 가운데 걷지 않습니다. 나는 미리 예비된 길을 걸으며, 내 길은 완전한 날에 이르기까지 더욱 더 밝게 빛나는 빛과 같습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잠 4:5-10) [5] 지혜를 얻으며 명철을 얻으라 내 입의 말을 잊지 말며 어기지 말라 [6] 지혜를 버리지 말라 그가 너를 보호하리라 그를 사랑하라 그가 너를 지키리라 [7]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 무릇 너의 얻은 것을 가져 명철을 얻을지니라 [8] 그를 높이라 그리하면 그가 너를 높이 들리라 만일 그를 품으면 그가 너를 영화롭게 하리라 [9] 그가 아름다운 관을 네 머리에 두겠고 영화로운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하였느니라 [10] 내 아들아 들으라 내 말을 받으라 그리하면 네 생명의 해가 길리라
골 1:9)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
? 1년 성경읽기
행 7:1-53, 대하 29-3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