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3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 안에서 기쁨과 감사로 새로운 한주를 시작합니다.
☘ 친절한 말의 선물
The Gift Of Kind Words
“선한 말은 꿀송이 같아서 마음에 달고 뼈에 양약이 되느니라”(잠 16:24)
바른 말은 돈이나 세상의 어떤 선물보다도 좋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을 다시 읽어보십시오. 이는 친절하고 은혜롭고 유쾌한 말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말은 당신을 격려하고 당신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그 말은 건강을 가져옵니다.
누군가에게 좋은 선물을 줄 수는 있지만, 만약 그에게 건네는 말이 친절하지 않다면 그 선물 역시 가치를 잃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의 전쟁은 말 때문에 일어나며 평화 역시 말로 인해 찾아옵니다.
야곱이 그의 형 에서에게 선물을 보냈을 때, 에서는 이미 그가 속임 당한 것 때문에 야곱을 죽이려고 결단 했으므로 그에게 선물은 별 의미가 없었습니다. 에서는 선물을 본 이후에도 야곱을 공격하려는 시도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에서가 야곱의 말을 듣는 순간, 야곱이 그의 심령으로부터 평안과 사랑을 담아 에서에게 말했기 때문에 에서는 마음이 풀리고 무장해제 되었습니다.
그것이 성경에서 말하는 바가 아닙니까? “부드러운 대답은 분노를 가라앉히지만, 거친 말은 화를 돋운다.”(잠 15:1, 새번역)
친절한 말은 치유를 가져오고 기적을 일으킵니다.
고통을 주거나, 마음을 상하게 하거나, 증오가 담긴 말을 하지 마십시오.
언제나 심령으로부터 나오는 친절한 말을 하십시오. 아첨하는 말이 아닌 친절한 말을 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아첨은 입술에서 나오며 아무리 듣기 좋을지라도 그 안에 생명이 없습니다. 아첨은 속이는 말이니 당신의 입으로 그 말들을 내뱉지 마십시오.
다윗이 잠언 55:21에서 묘사한 자처럼 되지 마십시오. “그의 입은 우유 기름보다 미끄러우나 그의 마음은 전쟁이요 그의 말은 기름보다 유하나 실상은 뽑힌 칼이로다.”
말은 심령에서 나오므로 당신의 성품을 드러내며 그것은 숨길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심령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 채우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풍성함 가운데 다른 사람들을 치유하고, 세우고, 격려하고, 축복하고, 위로하는 말을 할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말씀이 나의 생각, 말, 행동들과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인도하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내 자신을 성령님께 완전히 내어드리며, 그분은 나의 말이 언제나 은혜롭고, 유쾌하고, 매력적이고, 소금으로 맛을 낸 것처럼 해주십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엡 4:29) 부패한 대화는 결코 너희 입 밖으로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쓸 좋은 것만을 말하여 그것이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골 4:6) 너희 말을 소금으로 간 맞추어 항상 은혜가 있게 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바를 알게 되리라.
? 1년 성경읽기
요 6:25-59, 왕상 10-11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