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놀라운 사랑으로 은혜베푸신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 하나님은 죄를 기록해 두지 않으십니다

He Doesn’t Keep Record Of Sin

  

“내가 그들의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그들의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히 8:12)

  

너무 많은 사람이 과거의 기억에 노예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한순간 기뻐하고 다음 순간엔 우울해합니다. 이 모든 것은 그들이 과거에 한 일을 기억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거듭나는 순간, 소위 당신의 과거란 존재하지 않게 된다는 것을 아십니까?

고린도후서 5:17은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라고 말씀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피조물은 과거가 없습니다. 새로운 피조물은 전에는 존재한 적이 없습니다.

당신의 옛 본성 곧 예전의 당신과 자연인의 세속적인 삶에 관한 모든 것은 새로운 탄생에서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으로 대체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지금 당신을 볼 때, 그분은 예전의 비참하고 고군분투하는 “은혜로 구원받은 죄인”으로 보지 않고, 오히려 그리스도를 보십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은 의롭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성취하신 매우 특별한 일은 죄를 제거하신 것입니다. 우리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죄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들어오기 전에 영원히 제거되었습니다. 이것은 합법적인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거듭났을 때, 실제적인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과거의 실수를 기억하며 우울해하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할 때조차도 그분은 죄를 기록하지 않으시며 기억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이스라엘에 대해서도 “그들의 죄와 그들의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히 10:17)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들은 옛 언약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우리가 더 나은 약속 위에 세워진 더 나은 언약의 열매라는 점을 고려할 때, 그분이 우리에게 이보다 덜한 것을 말씀하시겠습니까?

그리스도 예수께서는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모든 죗값을 치르셨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가 우리의 죄를 위해 고난을 겪으셔야 했다고 말씀합니다(눅24:46-47). 그리고 이제 우리는 생명의 새로움 가운데 살고 있습니다. 

로마서 6:4은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당신은 하나님이 보시기에 영원히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골 1:22) 죽으셨기 때문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늘 아버지의 말씀이 제 영에 가져다준 이해와 통찰력에 감사드립니다. 저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죄는 그리스도 안에서 제거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아버지께서 보시기에 저는 영원히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제가 아버지 앞에서 바른 위치에 있게 해 준 제 영 안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의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행 13:38-39) 그러므로 사람들아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곧 이 사람을 통해 죄들의 용서가 너희에게 선포되었다는 것과 또 모세의 율법으로는 너희가 의롭게 되지 못하던 모든 일에서도 믿는 모든 자가 그분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었다는 것이라.

시 103:12) 동이 서에서 먼 것 같이 그분께서 우리의 범죄들을 우리에게서 멀리 옮기셨으며

  

? 1년 성경읽기

마 10:1-23, 창 3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