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내안에 계시는 성령님의 도우심을 따라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하나님의 깊은 신비를 밝혀주시는 분

The Unveiler Of The Deeper Mysteries Of God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요 16:13)
  

주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리기 전에 제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하지 못하리라”(요 16:12) 

그런 후에 다음구절(13절)에서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과 그분의 왕국의 깊은 진리와 신비와 계시 가운데로 우리를 데려갈 임무를 성령님께 맡기셨습니다. 

성령님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값없이 주신 것들이지만 자연인들이 알 수 없는 감추어진 신비와 비밀을 밝혀주시는 분이십니다.

고린도전서 2:9-12은 말씀합니다.

“기록된 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 생각하지도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하나님의 일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성령님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값없이 주신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성령님은 우리에게 그것들을 밝혀주셔서 누릴 수 있게 도우십니다. 

많은 이들이 성령님을 무시하므로 하나님께서 이미 예비하신 모든 것을 누리지 못한 채 살아갑니다. 

어떤 이들은 하나님께서 위대한 삶을 주셔서 누리게 하셨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하나님께로부터 아무것도 얻지 못한 것처럼 어둠 속에 걸으며 그저 삶을 영위할 뿐입니다.

성령님을 모시고 있는 사람은 누구도 어둠이나 불확실성 가운데 걸어서는 안 됩니다. 

성령님은 생명의 빛이십니다. 
성령의 빛을 통해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축복하신 모든 복을 보며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유업의 빛 가운데 걸을 수 있습니다. 

충만한 생명, 의, 신성한 건강, 번영, 죄의 제거함, 아버지와의 교제는 하나님께서 이미 당신에게 주셔서 값없이 누리게 하신 축복입니다. 

그리고 성령님이 하시는 사역은 이 축복을 당신에게 밝혀줄 뿐만 아니라 그 안에 걷는 법을 가르쳐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 고백

성령님은 나의 교사이시며 안내자이십니다. 성령님은 나의 심령을 지혜로 채우셔서 삶을 탁월하게 처리하게 하시며, 영적인 실재를 깨닫는 이해를 주십니다. 나는 오늘 성령님과 하나임을 의식하며 걸으면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새 생명의 신비와 비밀에 대한 더 큰 통찰력을 받습니다.
  

? 참고 성경

요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벧후 1:20-21) 먼저 알 것은 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고전 2:9-12) 기록된 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사람의 사정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정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 1년 성경읽기

눅 15:11-32, 룻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