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과함께 기쁨으로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하나님의 날개 안에서의 치유

Healing In His Wings

“그러나 내 이름을 두려워하는 너희에게는 의의 태양이 그의 날개에 치유를 가지고 솟아오르리니, 그리하면 너희는 나가서 외양간의 송아지들처럼 자라리라.”(말 4:2, 한글킹제임스)

성경에는 예수님의 옷자락에 손을 대고 즉시 치유를 받은 사례가 여러 번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누가복음 8장에는 혈루증 앓는 여인이 12년 동안 질병으로 고생하며 자신의 수입을 의사들에게 전부 썼지만 소용이 없었던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녀가 “예수의 뒤로 와서 그의 옷 가에 손을 대니 혈루증이 즉시 그쳤더라”(눅 8:44)고 말합니다.

위 구절에 나오는 “가”라는 단어는 그리스어 “크라스페돈(Kraspedon)”으로 옷에 달린 술을 의미합니다.

또한 마태복음 14장에서 예수님이 게네사렛에 가셨을 때 그 곳 사람들이 치유받기 위해 그분께 몰려왔습니다. 성경은 그들이 “다만 예수의 옷자락에라도 손을 대게 하시기를 간구하니 손을 대는 자는 다 나음을 얻으니라”(마 14:36)고 말합니다.

그들은 많은 병자들을 예수님께 데려왔습니다. 예수님은 아무 행동도 하실 필요가 없었습니다. 병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그분의 옷자락을 만지는 것뿐이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마가복음 6:56은 말합니다.
“아무 데나 예수께서 들어가시는 지방이나 도시나 마을에서 병자를 시장에 두고 예수께 그의 옷 가에라도 손을 대게 하시기를 간구하니 손을 대는 자는 다 성함을 얻으니라.”

예수님의 옷자락에 어떤 특별한 점이 있었습니까? 모든 유대인들도 그들의 옷에 예수님과 같은 술을 달고 있었습니다. (민수기 15:37-38을 읽어보십시오.)

따라서 예수님의 옷 모양이나 스타일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옷을 입은 사람이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을 만지고 치유를 받은 사람들은 그분이 메시아임을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분의 옷자락을 포함한 그분과 관련된 모든 것은 병을 고쳤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은 내용입니다. “… 의의 태양이 그의 날개에 치유를 가지고 솟아오르리니…”

여기에 나오는 “날개”라는 단어는 히브리어로 “카나프(kanaph)”이며, 옷깃이나 술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그분의 옷 가에 치유를 지니고 계셨고, 사람들은 그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오늘날에도 그 능력은 그분의 이름 안에서 여전히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오늘 당신의 몸이 아프거나 당신이 알고 있는 누군가가 아프다면, 그 아픔과 질병과 허약함에 대항하여 예수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치유는 보장되어 있습니다.
할렐루야!

? 기도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한없는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당신의 자녀들 중 몸이 아픈 사람들이 오늘 한계와 속박의 자리에서 일어나 건강하고 강건해지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10:10, 행 3:16, 눅 8:43-48

(새번역) 요한복음 10:10 도둑은 다만 훔치고 죽이고 파괴하려고 오는 것뿐이다. 나는, 양들이 생명을 얻고 또 더 넘치게 얻게 하려고 왔다.

(새번역) 사도행전 3:16 그런데 바로 이 예수의 이름이, 여러분이 지금 보고 있고 잘 알고 있는 이 사람을 낫게 하였으니, 이것은 그의 이름을 믿는 믿음을 힘입어서 된 것입니다. 예수로 말미암은 그 믿음이 이 사람을 여러분 앞에서 이렇게 완전히 성하게 한 것입니다.

(새번역) 누가복음 8:43 무리 가운데 열두 해 동안 혈루증으로 앓는 여자가 있었는데 [의사에게 재산을 모두 다 탕진했지만] 아무도 이 여자를 고쳐주지 못하였다.
(새번역) 누가복음 8:44 이 여자가 뒤에서 다가와서는 예수의 옷술에 손을 대니, 곧 출혈이 그쳤다.
(새번역) 누가복음 8:45 예수께서 물으셨다. “내게 손을 댄 사람이 누구냐?” 사람들이 모두 부인하는데, ㉦베드로가 말하였다. “선생님, 무리가 선생님을 에워싸서 밀치고 있습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베드로와 그와 함께 있던 사람들이’
(새번역) 누가복음 8:46 그러자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누군가가 내게 손을 댔다. 나는 내게서 능력이 빠져나간 것을 알고 있다.”
(새번역) 누가복음 8:47 그 여자는 더 이상 숨길 수 없음을 알고서, 떨면서 나아와 예수께 엎드려서, 그에게 손을 댄 이유와 또 곧 낫게 된 경위를 모든 백성 앞에 알렸다.
(새번역) 누가복음 8:48 그러자 예수께서 그 여자에게 말씀하셨다.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평안히 가거라.”

? 1년 성경읽기

살전 1-2:16, 사 54-56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