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시간을 영적인 것에 투자하십시오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엡 5:15-16)

시간은 자산이므로, 당신은 이것을 지혜롭게 투자하는 법을 배워야만 합니다.

당신의 시간을 지혜롭게 투자하는 것은 그것을 영적인 것들에 투자한다는 뜻입니다.

모세는 이것을 늘 마음에 두고 주님께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우리에게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로운 마음을 얻게 하소서”(시 90:12)

당신이 살아가는 매일매일은 너무도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것입니다. 당신은 하루 일정을 얼마나 잘 세우십니까?

아침에 일어났을 때, 그냥 침대로부터 나와 무턱대고 비틀거리며 하루를 시작하지 마십시오.

먼저 기도와 말씀을 통해 성령님과 교제하는 데에 좋은 시간을 사용하십시오.

당신이 하루 동안 해야 하는 활동의 일정을 세우고 그 우선순위를 정할 때, 성령님께 당신을 인도하시도록 요청하십시오.

그분께 당신이 시간을 절약하는 것을 도와주시도록 요청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매일의 삶에서 왕국을 위해 얼마나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는지 발견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은 점점 더 생산적이고 효과적이며 진보할 것입니다.

인생에는 연장전이 없다는 것을 기억하고, 오직 하나님의 왕국을 확장시키며 당신의 인생을 더 나아지게 하는 일만 함으로써 모든 날들을 계수하십시오.

일 년 안에 성경 전체를 읽겠다고 오랫동안 갈망했지만 한 번도 이룰 수 없던 사람들이 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시작은 하지만, 끝내지는 못합니다.

그들은 “보통 저는 충분한 시간이 없어요.”라고 한탄하며 자신들에게는 잘못이 없다고 변명하려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충분한 변명이 되지 못합니다.

시간은 하루에 오직 스물네 시간으로 정해진 자산이며, 따라서 우리는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갖기를 바라고만 있다면, 당신은 결코 그 시간을 가질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은 말씀을 공부할 시간을 만들어내고, 또 기도시간도 일정에 넣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모든 미래가 거기에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잠언 1:32-33은 말씀합니다. “어리석은 자의 퇴보는 자신을 죽이며…”

어리석은 자들이란 진리를 무시하는 자들입니다. 그들은 계시를 무시하며 결코 영적인 것들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기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그렇게 하기에는 너무도 바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어리석은 자들이라고 부르시면서, 현재에 만족하려는 그들의 태도가 그들을 인생의 희생자로 만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영적인 문제들에 시간을 쓰기보다 다른 것들에 시간을 사용하는 어리석은 자들이 되지 마십시오.
항상 영적으로 민감하기를 선택하십시오.

그러면 “악한 날”이 올 때, 당신은 잘 준비되어 무엇을 해야 할지 알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영적인 습관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성인에게는 이미 각자의 생활방식이 있기 때문에 습관을 바꾸기란 쉽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습관을 교정하기란 점점 더 어렵습니다.

그가 습관을 바꾸기 위해서는 새로운 습관을 익혀야 할 것입니다.

건전하지 않은 습관 때문에 행복하지 않다면, 실망하지 마십시오. 습관이란 단지 반복된 행동이라는 사실을 깨달으십시오.

만약 오래된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바꾼다면, 당신이 싫어하는 그 습관을 제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경은 죄가 당신을 다스리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롬 6:14).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생각과 습관과 성품을 인도하여, 궁극적으로 우리의 삶을 세우도록 주어졌습니다.

당신은 원하는 어떠한 경건한 습관이라도 기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며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삶은 그분의 완전한 뜻과 일치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 자신을 점검하고 행동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