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영을 아름답게 하십시오
Beautifying Your Spirit
“모세가 두 증거판을 들고 시내 산에서 내려올 때, 하나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눈 그의 얼굴이 빛나고 있었다. 그러나 그 자신은 알지 못했다.”(출34:29,MSG)
인간은 육체가 아닌 영적인 존재 이지만, 많은 사람은 겉모습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래서 그들은 엄격한 운동과 식습관을 계획하고 실천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외모를 유지하거나 더 좋게 하려고 수술을 받기도 합니다. 그러나 외모를 토대로 받는 칭찬에 열중하지 마십시오. 진리는, 당신의 영의 영광과 같은 영광은 없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영을 아름답게 하는 것이 당신의 꿈이 되어야 합니다!
베드로전서 1:23은 말씀합니다.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진 씨로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당신은 말씀으로부터 태어났으므로 말씀을 깊이 생각하는 것을 최우선 순위로 삼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말씀을 공부하거나 말씀을 나눌 때, 당신이 그 말씀을 받아들임으로써 당신의 영은 아름답게 되며 단장되고 더 큰 공적을 이루도록 더 영광스럽게 되고 강건해지며 힘을 받고 활력을 띠게 됩니다.
이는 출애굽기 34장에서 일어난 일을 떠올려 줍니다.
모세는 긴시간(40일 밤낮) 동안 시내 산에서 하나님과 함께 보내며 십계명을 받았습니다. 그가 산에서 내려왔을때, 그의얼굴은 하나님의 영광으로 빛이 나서 모든 사람이 그를 똑바로 볼 수 없었습니다.
모세는 그에게 묻은 영광을 가리기 위해 수건을 써야 했습니다(출 34:29-30). 그의 얼굴이 빛난 것은 말씀에 대한 지속적인 명상과 묵상 때문이었습니다.
고린도후서 3:18절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하나님의 말씀에는 영광이 있는데, 새 언약은 훨씬 더 영광스럽습니다. 당신이 큐티나 짧은 경건의 시간을 갖거나 교회 예배에 참석하는 동안 말씀을 받게 되면 당신의 삶에서 영광의 강도는 증가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영광에 젖어 들고 둘러싸이게 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삷과 저와 연결된 모든 것에서 아버지의 영광이 강력하게 빛나게한하는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믿음의 말씀을 숙고할 때 저는 승리와 신성한 건강과 축복을 경험합니다! 제 삶은 초 자연적인 은혜와 영광과 완전함과 아름다운과 의의 표현입니다. 저는 끊임없이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됩니다. 예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성경
딤전 4:15, 요1:14, 잠4:20-22, 딤후 3: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