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0일 월요일

오늘도 주님의 은혜안에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예배 때 부를 바른 노래가 있습니다

The Right Songs In Worship

“이제 내게로 거문고 탈 자를 불러오소서 하니라 거문고 타는 자가 거문고를 탈 때에 여호와의 손이 엘리사 위에 있더니”(왕하 3:15)

주님을 예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예배를 통해 당신은 당신 안에 그리고 주변에 기적의 분위기를 마련하고 하나님의 영이 운행하시도록 바른 환경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찬양이나 성경말씀으로 그렇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즉 예배 중에 찬양을 하거나 말씀을 선포할 때, 그야말로 하나님의 임재가 당신의 상황을 압도해서 기적을 낳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주님께 곡을 지어드리는 몇 가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예배 때 바르게 영적인 노래를 부름으로써 당신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자리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한번은 엘리사가 그에게 조언을 구하러 온 세 왕들과 함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엘리사는 그들 중 한 명인 이스라엘 왕에게 기분이 상해 있었기 때문에 화가 난 채로 그 왕에게 대답하여 기름부음 아래서 사역할 수 없었습니다(왕하 3:13).

왕들은 엘리사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받기 원했지만 그는 순조롭게 예언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가 무엇을 했을까요?

그는 “거문고 탈 자를 불러오소서”라고 말했습니다. 성경은 거문고 타는 사람, 즉 음악가가 연주했을 때 주의 영이 엘리사에게 임해서 그가 예언하기 시작했다고 말씀합니다(왕하 3:15).

만일 당신이 그리스도인이 된 지 오래 되었는데 아직까지 한 번도 주님이 당신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다면, 이것이 바로 잃어버린 고리일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해야 할 몫이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자리로 들어가야 합니다.

당신은 그분의 임재 안에서 뻣뻣하거나, 나른하거나, 따분하거나, 활기차지 않게 있지 말고 자유로워야 합니다.

바른 노래로 당신의 영으로부터 주님을 경배하십시오. 그러면 머지않아 당신의 영이 그분과 영적인 접촉을 하게 될 것이고, 그분이 당신에게 사역하실 때 당신은 그분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주님은 소통의 대가이십니다.
주님은 당신이 그분을 섬기고 있는 바로 그 순간에 당신에게 사역하십니다.

그것은 당신의 “최고의” 노래를 부르라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감동을 따라 “바른” 노래를 부르라는 것입니다.

당신의 최고의 노래나 자신의 노래를 부를 때도 있겠지만, 바른 노래를 불러야 할 때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분을 경배할 때 당신은 아무 노래가 아니라 바른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 당신의 영을 올바르게 조정해서 주님의 음성을 듣게 될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들로 아버지의 말씀을 선포하고 제 심령으로 아버지께 노래할 때, 저의 영은 성령님으로부터 오는 신성한 계시와 조언, 지도와 안내에 맞춰집니다. 제 삶 가운데 역사하시는 성령님의 사역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대상 16:8, 엡 5:19-20

(새번역) 역대상 16:8
너희는 주님께 감사하면서, 그의 이름을 불러라. 그가 하신 일을 만민에게 알려라.

(새번역) 에베소서 5:19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로 서로 화답하며, 여러분의 가슴으로 주님께 노래하며, 찬송하십시오.

(새번역) 에베소서 5:20
모든 일에 언제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