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2일 월요일
할렐루야~ 좋은 아침입니다.
?당신은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What Can You See?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고후 4:18)
창세기 15장에서 주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열방의 아버지가 될 것이라는 약속을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자손이 이 땅에 많아질 것이고 온 세상이 그를 통해서 축복을 받을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를 이끌고 밖으로 나가 이르시되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창 15:5)
그러나 당시 아브람으로 불렸던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질지에 대해 언쟁하고 의심했습니다.
그는 아이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내게 주시려 하나이까 나는 자식이 없사오니 나의 상속자는 이 다메섹 사람 엘리에셀이니이다”(창 15:2) 이에 대한 하나님의 대답은 놀랍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밤에 밖으로 데리고 가셔서 말씀하셨습니다.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창 15:5)
그 다음 구절은 하나님께서 하신 일의 결과를 말해줍니다. 아브라함은 믿었고 주님은 그것을 의로 여기셨습니다(창 15:6).
이때가 바로 아브라함이 축복과 열방의 아버지가 되는 기적을 받게 된 순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가 볼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올바르게 보는 방법인 영적인 눈의 감각을 사용하는 방법을 훈련시킨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실재를 보는 법”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밤에 데리고 나가 별을 세보라고 하심으로써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어떻게 육신의 눈으로 보는 것을 넘어서서 영의 눈으로 보는지를 영적으로 알려주셨습니다.
우리는 기독교 안에서 이렇게 보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마음과 육신의 눈으로 인지할 수 있는 것을 뛰어넘어 살피고 또 봅니다.
우리는 믿음의 눈으로 봅니다.
우리는 아브라함의 자손입니다.
로마서 4:16은 믿음의 아버지인 아브라함을 우리 모두의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우리가 따라야 할 선례로 삼으셨습니다.
당신은 실재를 보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혼자 있을 때 당신의 영적인 눈을 사용하는 시간을 의식적으로 만드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심령에 영원을 두셨습니다(전 3:11). 당신은 심사숙고하고 생각하고 상상하고 바라보는 특별한 능력을 받았습니다.
이 강력한 영적인 도구를 당신의 세상을 다스리는데 사용하십시오. 당신이 기능할 수 있는 정도와 능력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당신이 “볼 수” 있는 만큼 당신의 삶에서 실재가 되도록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실재를 보는 통찰력을 주는 아버지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브라함의 자손이므로 온 세상의 소유자입니다. 저는 신성한 건강과 번영과 승리와 아름다움과 그리스도의 생명의 영광을 마음속에 그리고 소유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5:7, 요엘 2:28, 고전 2:11
(새번역) 고린도후서 5:7
우리는 믿음으로 살아가지, 보는 것으로 살아가지 아니합니다.
(새번역) 요엘 2:28
“그런 다음에, 내가 모든 사람에게 나의 영을 부어 주겠다. 너희의 아들딸은 예언을 하고, 노인들은 꿈을 꾸고, 젊은이들은 환상을 볼 것이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2:11
사람 속에 있는 그 사람의 영이 아니고서야, 누가 그 사람의 생각을 알 수 있겠습니까?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이 아니고서는, 아무도 하나님의 생각을 깨닫지 못합니다.
?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