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6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아름다운 하루를 주셨습니다.

? 그리스도께서 겪으신 고난의 중요성

The Importance Of Christ’s Suffering

  

“자기 속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 받으실 고난과 후에 받으실 영광을 미리 증언하여 누구를 또는 어떠한 때를 지시하시는지 상고하니라 이 섬긴 바가 자기를 위한 것이 아니요 너희를 위한 것임이 계시로 알게 되었으니 이것은 하늘로부터 보내신 성령을 힘입어 복음을 전하는 자들로 이제 너희에게 알린 것이요 천사들도 살펴보기를 원하는 것이니라”(벧전 1:10-11)

  

누가복음 24:46-47은 말씀합니다.
“또 이르시되 이같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 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인간을 구원하려면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리셔야 했습니다. 다른 방식으로는 구원이 완성될 수 없었습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은 그리스도의 고난 이후에 오는 영광에 대해 말씀합니다. 그 영광 중 하나가 인간의 구원입니다.

구원은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모든 것 즉 생명과 건강과 부요와 번영과 풍성함을 아우르는 아주 포괄적인 말입니다. 

그리스도는 당신을 위해 고난을 받으시고 당신을 대신해서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이 그분의 자리를 차지하도록 당신의 자리를 차지하셨습니다. 

당신의 자리는 죄와 죽음의 자리였고 그분의 자리는 생명과 의의 자리였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사 53:5) 

그분은 죄를 전혀 알지도 못하신 분이셨으나 우리가 그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도록 우리를 대신해서 죄가 되셨습니다(고후 5:21).

 예수님은 당신을 죄로부터 구원하신 것만이 아니라 당신에게 그분의 생명과 본성도 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겪으신 고난의 중요성을 깨닫게 될 때, 당신은 그분의 대속적 죽음을 제대로 이해하고 당신의 삶에 끼치는 구원의 유익을 자신의 것으로 삼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죄와 그 효력과 결과가 당신을 지배하지 못합니다. 당신은 자유롭게 주님을 섬기며 그분을 위해 삽니다.

전적으로 예수님 때문에 당신이 지금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받아들여집니다.

사람은 아담의 범죄함으로 인해 영광의 생명에서 분리되었지만,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으시고 장사되며 부활하심의 결과로 인해 잃어버린 영광이 회복되었습니다. 

당신은 거듭난 순간 영광의 생명으로 들어갔던 것입니다.

  

? 고백

나는 내 영 안에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이 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과 의를 나타냅니다. 예수님이 내 자리에서 고난을 겪으셨으므로 나는 그분의 대속적 희생에 따르는 영광과 아름다움 안에서 삽니다. 내 삶은 앞으로 위로 나아갑니다. 나의 빛은 점점 더 밝게 빛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사 53:1-5) 우리가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냐 여호와의 팔이 누구에게 나타났느냐 그는 주 앞에서 자라나기를 연한 순 같고 마른 땅에서 나온 뿌리 같아서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은즉 우리가 보기에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도다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이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고후 8:9)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이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라 

벧전 2:21-24)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그는 죄를 범하지 아니하시고 그 입에 거짓도 없으시며 욕을 당하시되 맞대어 욕하지 아니하시고 고난을 당하시되 위협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공의로 심판하시는 이에게 부탁하시며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 1년 성경읽기

로마서 1:18-32절
시편 35-37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