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7일 수요일
할렐루야~ 말씀안에서 걷는 하루되세요

? 기록된 말씀은 묵상을 위한 것입니다

The Written Word Is For Meditation

“이 일들을 묵상하고 이 일들에 전념하여 너의 진전이 모든 사람들에게 드러나게 하라”(딤전 4:15, 한글킹제임스)

16일자 말씀의 실재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선지자들에게 증언과 증거로서의 말씀을 기록하라고 명령하신 사실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말씀이 기록되기를 바라셨던 데에는 그 이상의 더 나은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 목적은 묵상이었습니다.
기록된 형태의 말씀을 갖는 것은 누군가 그들에게 말로 해 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은 이미지를 그들의 마음에 만들어냈습니다.

그들은 말씀을 반복적으로 읽을 수 있었고, 어떤 단어나 문장의 바뀜도 없이 똑같은 진리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구전에 의해 정보를 전달하면, 그것이 한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 이동하면서 반드시 변화가 있게 됩니다. 그러나 기록되어 있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그 메시지의 본질과 핵심이 유지됩니다.

그것이 오늘날 당신이 원래 그대로의 말씀을 읽고 암송하고 묵상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게다가 당신이 묵상하는 말씀은 당신의 영을 먹이고 당신을 말씀대로 변모시켜줍니다.

그것이 바로 모세의 율법을 하나님께서 돌판에 기록하셨던 이유입니다. 돌판이 깨지자 하나님께서는 또 다른 돌판을 구해오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모세가 그렇게 하자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시며 묵상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말씀을 오랫동안 묵상한다면 그 말씀이 결과를 낳고 그들로 하여금 말씀대로 살고 행하게 할 것이라는 것을 아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그분이 행하시는 방식을 따르기 힘들어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성경을 묵상하는 데 시간을 보내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한다면 말씀을 따라 행하려고 애써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호수아 1:8은 말씀합니다.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이것에 주목하십시오. “…묵상한 다음에 그것을 준수하라”라고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또 하나의 다른 명령이 아닙니다.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so you may observe to do)”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면 당신의 행동도 그와 일치될 수밖에 없습니다. 성공과 형통은 말씀 묵상으로부터 나옵니다.

?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저의 심령에 풍성히 거하는 아버지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할 때 오늘 저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말씀의 능력이 가동됩니다. 저는 제가 하는 모든 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지속적인 열매를 맺으며, 항상 승리하고 번영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수 1:8, 합 2:2, 요일 1:4

(새번역) 여호수아 1:8
이 율법책의 말씀을 늘 읽고 밤낮으로 그것을 ㉤공부하여, 이 율법책에 씌어진 대로, 모든 것을 성심껏 실천하여라. 그리하면 네가 가는 길이 순조로울 것이며, 네가 성공할 것이다. / ㉤또는 ‘묵상하다’, ‘사색하다’, ‘낮은 소리로 읊조리다’

(새번역) 하박국 2:2
주님께서 나에게 대답하셨다. “너는 이 묵시를 기록하여라. 판에 똑똑히 새겨서, ㉡누구든지 달려가면서도 읽을 수 있게 하여라. / ㉡또는 ‘전령이 그것을 가지고 달려가게 하여라’

(새번역) 요한1서 1:4
우리가 이 글을 쓰는 것은 ㉠우리 서로의 기쁨이 차고 넘치게 하려는 것입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여러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