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1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안에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 말씀에 의한 변화

Transformation By The Word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하지 말라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 사람[영적인 자기]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닮음]을 따라 지식[보다 온전하고 완전한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항상 그런 과정에 있는] 자니라”(골 3:9-10)

오늘의 본문구절에 나온 두 개의 단어를 잘 보십시오. 첫 번째 단어는 “새롭게 하심을 입은”이고, 두 번째 단어는 “지식”입니다.

“새롭게 하심”으로 번역된 헬라어는 동사 “아나카이노오(Anakainoo)”로서, 최근의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질적으로 다른 새로움을 의미합니다.

이는 고린도후서 3:18의 핵심을 묘사하는 단어입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위의 구절에서 “변화하여”로 번역된 헬라어는 “메타모르포오(metamorphoo)”인데, 이는 상태와 형태와 종류와 질이나 영광의 지속적인 변화를 말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그러한 변화가 일어날까요?
그것은 “온전하고 정확한 지식(헬라어: 에피그노시스epignosis)”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이 지식은 어렴풋이 알고 있거나 당신과 동떨어진 지식이 아니라 당신이 알고 있는 지식과 관계가 있습니다.

당신은 묵상과 계시를 통해 얻은 이 하나님의 온전한 지식으로 새롭게 되고 있습니다. “에피그노시스”에서는 당신은 아는 그대로가 됩니다.

즉 당신에게 선사된 그 지식이 당신의 삶을 변화시킵니다. 당신 안에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 당신의 영은 새롭게 되고 생기를 되찾고 윤이 납니다.
당신은 더욱 타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 안에 풍성히 거하게 해야 합니다. 당신이 그분을 알면 알수록 성령님의 영광과 기름부음과 은혜와 지혜와 효력이 당신의 삶에서 나타나고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6:63에서 주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하나님의 말씀만이 인간의 영에 영향을 주고, 변화시키며, 빛나게 하고, 영광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사고를 새롭게 함으로 당신의 마음에서 작동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의 지식과 말씀이 제 영에 가져온 변화들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말씀을 묵상할 때 제 심령과 마음은 말씀과 온전하고 깊고 친밀한 관계를 갖도록 열려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은혜 안에서 자라고 지속적으로 제 안에서 그리고 저를 통해 아버지의 영광과 능력과 아름다움과 온전함이 나타나고 드러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엡 1:17, 몬 1:6

(새번역) 에베소서 1: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신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여러분에게 주셔서,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새번역) 빌레몬서 1:6
그대의 믿음의 사귐이 더욱 깊어져서, ㉢우리 안에 있는 모든 선한 일을 그대가 깨달아 ㉣그리스도께 이르게 되기를 나는 기도합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여러분 가운데 있는’ ㉣또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우리가 하는 모든 선한 일을 하게’, 또는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누리는 모든 복을 받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