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방언기도는 당신의 영으로 하는 기도입니다
You Pray In Tongues From Your Spirit
“방언을 말하는 자는 사람에게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하나니 이는 알아 듣는 자가 없고 영으로 비밀을 말함이라”(고전 14:2)
당신이 방언으로 기도할 때 당신에게 언어와 말을 주시는 분이 성령님이라 할지라도 기도하는 것은 당신의 영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방언으로 기도하기 위해 다른 그리스도인들을 따라하거나 흉내 내기도 합니다. 그런 기도는 자신의 머리로 하는 기도이지 영으로 하는 기도가 아닙니다.
고린도전서 14:14에서 바울은 말했습니다.
“내가 만일 방언으로 기도하면 나의 영이 기도하거니와 나의 마음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방언기도는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기에 인간의 이해와 마음의 영역을 초월합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오직 당신의 발성기관을 당신의 인간 영에 연결시켜 말이 흘러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연결은 믿음의 행위입니다.
이는 당신이 그리스도를 심령으로 받아들였을 때 표현했던 것과 똑같은 믿음입니다.
그리하여 이제 당신은 거듭났다는 것을 다른 이들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발성기관을 당신의 영에 연결시키십시오.
실제로 이 일은 놀랍도록 단순합니다.
오순절 날 성령님께서 제자들에게 임하시자 즉시 그들은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하는 방언을 들은 사람들은 그들을 조롱했습니다.
성경은 “방언을 말하는 자는 사람에게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하나니 이는 알아듣는 자가 없고 영으로 비밀을 말함이라”(고전 14:2)라고 말씀합니다.
방언으로 기도할 때 당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 누구도 알아들을 수 없지만 당신의 영은 하나님과 교통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영과 성령님의 일대일 대화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을 조롱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라도 낙담하거나 신경 쓰지 마십시오. 그것은 성령님의 언어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성령의 일들이 육에 속한 사람들에게는 어리석게 보인다고 말씀합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들을 받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것들이 그에게는 어리석게 보임이요, 또 그는 그것들을 알 수도 없나니 그러한 일은 영적으로 분별되기 때문이라.”(고전 2:14)
의심하는 자들이 말하는 것과 달리 방언기도는 당신이 억지로 입 밖으로 내거나 일부러 시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으로 하여금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시는 분은 성령님이십니다. 그러나 비록 그 능력을 주신 분이 성령님이라 할지라도 믿음으로 입을 열고 믿음의 행위로서 방언을 말해야 하는 당사자는 당신임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게 방언으로 기도할 수 있는 놀라운 축복과 강한 영향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를 성령님께 내어 드릴 때 성령님께서 제 영에 힘을 주시고 저로 하여금 신성한 비밀과 왕국의 신비를 말하게 하셔서, 저는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에 일치하게 되고 그리스도를 찬양하고 영화롭게 하도록 예정하신 길로 걸어갑니다.
예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롬 8:26, 고전 14:39, 행 2:4
(새번역) 로마서 8:26
이와 같이, 성령께서도 우리의 약함을 도와주십니다. 우리는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도 알지 못하지만, 성령께서 친히 이루 다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대신하여 간구하여 주십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4:39
그러므로 ㉨나의 형제자매 여러분, 예언하기를 열심히 구하십시오. 그리고 ㉩방언으로 말하는 것을 막지 마십시오. / ㉨그, ‘나의 형제들’ ㉩입신 상태에서 하는 알 수 없는 말
(새번역) 사도행전 2:4
그들은 모두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어서, 성령이 시키시는 대로, 각각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하였다. / ㉠또는 ‘다른 언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