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예수 이름으로 보내신 성령
Sent In His Name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요 14:26)
오늘의 본문구절은 아버지께서 성령님을 예수 이름으로 보내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성령님은 이름이 없으십니다.
그분의 이름은 “성신(Holy Ghost)” 또는 “성령(Holy Spirit)”이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성령님의 인격이나 성품에 대한 묘사일 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분께서는 예수 이름에 응답하십니다.
당신이 “예수”라는 이름을 부를 때 성령님은 행동을 취하십니다.
만일 성령님께서 이 땅에 대한 권리를 가지셨던 분의 이름인 예수 이름으로 오시지 않으셨다면, 이 땅에서 그렇게 활동하실 권리를 갖지 못했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온 세상을 소유하신 분이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인간의 아들이자 하나님의 아들로 불리셨습니다. 그분은 백퍼센트 인간이자 백퍼센트 하나님이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온 세상에 대한 권리를 가지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아브라함의 씨이며 만유의 상속자이십니다(히 1:2).
오늘날, 성령님께서는 이 땅에 계시지 않은 예수님을 대신하십니다. 그분은 예수님께서 하실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이 땅에서 하십니다.
능력에 있어서 그분은 예수님보다 덜 하지 않으십니다. 사실, 그분은 예수님께 능력을 주신 분이셨습니다.
성경은 사도행전 10:38에서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그가 두루 다니시며 선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사람을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하셨음이라.”
성령님이 바로 그 능력이십니다!
지금 예수님께서는 하늘로 가셨지만, 성령님은 우리가 예수님께 속한 모든 것을 주장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승리하는 삶을 살고,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부르심과 운명을 완수하도록 돕기 위해 이 땅에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우리는 그분의 상속자 곧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입니다. 성경은 고린도전서 2:12에서 이렇게 말씀합니다.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가 교제하고 있는 성령님이 바로 온 세상을 소유하고 계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아브라함의 씨인 예수 이름으로 여기에 계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이나 그 후손에게 세상의 상속자가 되리라고 하신 언약을 기억하십시오(롬 4:13).
성경은 아브라함의 씨가 그리스도이므로, 만일 당신이 그리스도께 속해있다면 당신은 아브라함의 씨이며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라고 말씀합니다(갈 3:29).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가 갈망하는 변화들을 일으키도록 예수 이름을 사용할 특권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성령님께서 저를 대신해서 즉시 일하신다는 것을 알기에 항상 응답하실 것을 확신합니다! 이 놀라운 축복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마 28:19, 요 14:13
(새번역) 마태복음 28: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 ㉢또는 ‘침례’
(새번역) 요한복음 14: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구하는 것은, 내가 무엇이든지 다 이루어 주겠다. 이것은 아들로 말미암아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