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은혜가득한 하루를 주셨습니다.

? 오직 성령으로만

Only By The Spirit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고전 2:12)

  

당신의 인생에서 성령님이 하시는 사역 중 하나는 당신의 유업을 당신에게 밝혀주시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 아버지께서 당신에게 값없이 주신 것들을 알려주시는 것입니다. 

그분은 당신의 유업을 잘 아시므로 당신이 그 유업들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게 해 주시는 유일한 분이십니다. 

예를 들어 성경은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으로 우리에게 복을 주셨다고 말씀합니다(엡 1:3, 한글킹제임스). 

성령님만이 당신에게 이 영적인 복이 무엇인지를 알려줄 수 있으십니다!

당신은 영적인 복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어떻게 그것을 확인합니까? 영적인 복은 어떤 복인가요? 하나님에게서 온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나요? 

그 일은 오직 성령님만 하실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읽은 오늘의 본문 구절의 내용입니다. 이어지는 구절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가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께서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고전 2:13)

 즉 이런 영적인 복은 성령의 언어 곧 성령님이 우리 안에서 감화시킨 말을 통해 나타난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거듭났다고 말할 때, 인간의 지혜는 당신이 이전보다는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된다거나 그저 행동 방식만 바뀌었을 뿐이라고 생각하지만,그렇지 않습니다. 

거듭났다는 말은 그보다 훨씬 심오한 뜻이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새로운 피조물 곧 하나님과 하나 된 존재, 하나님과 같은 부류의 존재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지성을 위한 정보나 지성에서 나온 정보가 아닌 성령님의 계시입니다. 성령님이 당신의 영에 밝혀주신 은밀한 통찰입니다. 할렐루야!

충만하고 평안하며 의로움과 신성한 치유와 건강과 번영과 용서와 아버지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의 교제 안에 사는 삶은 값없이 누리도록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영광스러운 축복 중 일부입니다. 

성령님은 당신에게 이런 축복들을 밝혀주실 뿐만 아니라 복음의 완전한 축복 가운데 행하는 법을 가르쳐 주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당신의 삶 속에서 그분의 사역을 인식하십시오. 그러면 그분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놀라운 삶으로 당신을 인도하고 안내하실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제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저는 성령님을 통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버지께서 나에게 주신 모든 것을 인식하고 활용합니다. 저는 복음의 완전한 축복 속에서 걷습니다. 좋은 일은 제게 즉시 일어납니다. 저에게는 삶과 경건에 관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행 1:8) 오직 성령님께서 너희에게 임하신 후에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에서 그리고 땅의 맨 끝 지역까지 이르러 나를 위한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요 14:26) 위로자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님 그분께서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무엇을 말하였든지 너희가 그 모든 것을 기억하게 하시리라.
  
요 16:13) 그러나 그분 곧 진리의 영께서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분은 스스로 말씀하지 아니하시고 무엇이든지 자기가 들을 것만을 말씀하시며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너희에게 보이시리라.
  

? 1년 성경읽기

요일 5, 단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