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일 금요일
할렐루야~ 감사와 기쁨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우리의 심령에 있는 하나님의 왕국

HIS KINGDOM IN OUR HEARTS

  

“요한이 감옥에 갇힌 후, 예수께서 갈릴리로 오셔서 하나님의 나라[왕국]의 복음을 전파하시며”(막 1:14, 한글킹제임스)

  

예수님은 오셔서 하나님의 왕국의 복음을 전하셨습니다. 그분은 때가 찼으며, 하나님의 왕국이 가까이 왔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막 1:15). 

하나님의 왕국은 무엇일까요?

무엇보다 먼저, 하나님의 왕국은 장소가 아니라 하나님이 주와 지배자가 되셔서 다스리시고 책임을 지시며 그분 자신 곧 그분의 영광과 선하심을 나타내시는 그분의 통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하나님의 왕국은 저기에 있다” 또는 “하나님의 왕국은 여기에 있다”고 말할 때 예수님은 “이를 믿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은 볼 수 있게 임하지 않고 당신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눅 17:20-21). 하나님의 계획은 사람들의 심령에 하나님의 왕국을 세우는 것인데, 그 왕국은 영적인 왕국입니다.

요한복음 18:36-37에서 예수님이 빌라도 앞으로 끌려 나오신 대목을 떠올려보십시오. 빌라도가 예수님께 몇 가지 질문을 하자,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대답하셨습니다.

“…내 나라[왕국]는 이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니라…”(요 18:36) 

하나님의 왕국이 물리적인 구조는 아닌데도 예수님은 “하나님의 왕국이 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실, 하나님의 왕국은 왔습니다. 즉 당신의 심령에 있습니다. 예수님이 전하신 왕국의 복음은 이것입니다.

“모든 사람이여, 하나님의 왕국은 이제 그대들의 심령에 세워질 수 있다. 하나님의 왕국은 도래했다! 믿는 자는 누구나 지금 하나님의 본부와 작전센터가 될 수 있다.” 

이 일은 아브라함과 모세와 엘리야와 다윗과 솔로몬과 구약의 족장 시대에는 불가능했지만, 오늘 우리의 시대에는 가능합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셨을 때 그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왕국을 가져오셨습니다. 

그분을 영접한 우리의 심령에는 하나님의 왕국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평화와 아름다움과 영광과 은혜와 생명이 당신의 심령에 세워졌습니다! 

하나님은 지금 당신 안에 거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져오셨고 또 우리를 데려가신 생명은 어떤 생명입니까! 놀라운 복음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심령에 하나님의 왕국을 세워주심으로 말미암아 제 안에 영광의 생명을 가져오시니 감사드립니다. 제 생명은 아버지의 영광을 위한 것임을 선언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아버지의 덕과 탁월함과 완전하심과 아름다움을 나타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골 1: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눅 17:20-21)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나이까 묻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고후 4:6-7) 어두운 데에 빛이 비치라 말씀하셨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셨느니라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 1년 성경읽기
고전 15:1-34, 
잠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