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4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께서 만드신날~ 구원의 영광이신 주님만을 경배합니다.
? 의는 우리를 다스리는 자가 되게 합니다
RIGHTEOUSNESS MAKES US MASTERS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인하여 군림하였다면, 더욱더 은혜의 풍성함과 의의 선물을 넘치도록 받는 사람들이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생명 안에서 군림할 것이니라.”(롬 5:17,한글 킹제임스)
의는 하나님의 본성이며, 당신이 거듭났을 때, 당신의 영에 전이 되었습니다. 의는 온 세상에 주는 하나님의 선물이지만 모든 사람이 그것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 따르면 의의 선물을 받은 사람은 생명 안에서 군림할 것입니다! 확대번역 성경(AMP)은 “…그들이 생명 안에서 왕으로 다스릴 것이다”라고 말씀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인 로마서 5:17에 나오는 “군림하다(reign)”라는 말은 실제로는 동사이며, 헬라어 원문의 의미는 권한과 통치와 지배를 나타내는 “왕으로 군림하다(to king)”라는 뜻입니다.
의는 우리로 생명 안에서 다스리게 합니다. 우리는 의를 통해 생명 안에서 다스리거나 혹은 “왕으로 군림합니다.” 의 의식은 우리에게서 어떤 정죄감이나 죄책감이나 열등감을 제거해 줍니다.
의 의식은 사탄과 그의 비난을 넘어선 곳에 우리를 두며 우리에게 하나님께 기도하고 응답을 기대하는 데 있어 담대함과 확신을 줍니다.
우리는 그분 앞에서 두렵지 않고 부끄럽지 않습니다. 우리에게는 그분의 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를 알지 못하는 그리스도인은 원수를 이기며 살 수 없습니다. 그런 사람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신의 권세가 어느 정도이고, 세력이 어떠한지를 이해하지 못한 채, 세상의 요소들에 영향을 받으며 살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의 지식 안에서 계속 자라가야 합니다.
에베소서 4:14는 말씀합니다.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 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속임수와 간사한 유혹에 빠져 온갖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당신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라는 것을 의식하십시오. 의를 의식하지 않고 또 말씀을 살지 않기 때문에 영적인 공격을 받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생명 안에서 왕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적이 없습니다. 이사야 32:1은 왕이 공의로 통치할 것이라고 알려줍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새로운 생명과 의로운 왕인 제사장으로서의 당신의 지위로 인해 온 세상은 당신 앞에 굴복합니다.
당신은 사탄과 그의 어둠의 무리를 다스립니다. 당신은 평생토록 챔피언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에 있는 아버지의 의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그 의는 저를 사탄과 어둠의 세력을 다스리는 주인이 되게 했으며 저를 우월한 위치에 놓았습니다. 저는 왕으로 다스리며 통치하고, 모든 상황을 다스리고 승리하며 걸어갑니다. 세상은 제 앞에 굴복합니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린도후서 5:21)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계시록 1:6) 그의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 1년 성경읽기
살전 4:1-18, 사 5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