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1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오늘도 말씀을 따라 믿음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주는 것의 축복
The Blessedness Of Giving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리라”(창 8:22)
하나님의 말씀에서 재정의 지속적인 증가를 보장하는 가장 심오한 원리 중 하나는 주는 원리(the principle of giving)입니다.
무언가를 받을 때처럼 주는 것을 기뻐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약속된 축복은 받는 자가 아니라 주는 자에게 임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행 20:35)고 말씀하셨습니다.
고린도후서 9:8(AMP)은 주는 자의 축복에 대해 분명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하나님께서 능히 모든 은혜(모든 호의와 이 땅에서 받는 축복)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가 항상 모든 환경 가운데서, 어떤 필요가 있든지 [도움이나 후원이 필요 없이, 모든 선한 일과 자선 기부를 하는데 넘치게 제공되어] 스스로 만족케 하려 하심이라”
그 앞의 구절(7절, AMP)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즐겨 내는(그 일을 하는데 지체하지 않고 기쁘게 행하는) 자[주는 것 안에 그의 마음이 담겨 있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기뻐하시고, 다른 일들에서도 상을 주시며, 내버려 두거나 없이 지내게 하지 않으신다).”
비록 앞의 구절들이 재정에 대해 언급하고 있지만, 예수님은 산상수훈에서 더 일반적인 원리를 제시하셨습니다.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눅 6:38)
예수님은 “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인생에서 바라는 좋은 것은 무엇이나 다른 사람들의 삶에다 그 씨앗을 심으십시오.
그러면 그것은 당신의 삶에서 배가될 것입니다. 그분의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마 7:12)
당신이 주는 것이 하는 또 다른 일은 당신의 의의 열매가 증가하도록 돕는 일입니다.
“심는 자에게 씨와 먹을 양식을 주시는 이가 너희 심을 것을 주사 풍성하게 하시고 너희 의의 열매를 더하게 하시리니”(고후 9:10)
주님께 드리는 것이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안다면! 이것은 당신은 물론이고 당신과 관련된 모든 것도 오늘과 내일과 영원히 있을 축복과 연결시켜줍니다.
줄 기회가 있을 때마다 흥분하십시오.
그리스도인의 삶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그분의 귀한 아들이신 예수님을 주신 하늘 아버지의 성품을 나타내야 합니다.
? 고백
귀하신 아버지, 모든 일에서 저를 축복하시고 내가가 속한 세상에 축복이 되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줌으로써 오늘 큰 축복을 받는다고 선포합니다. 주님께서 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더 복되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고후8:9; 고후 9:7
(새번역) 고린도후서 8:9
여러분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알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부요하나, 여러분을 위해서 가난하게 되셨습니다. 그것은 그의 가난으로 여러분을 부요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9:7
각자 마음에 정한 대로 해야 하고, 아까워하면서 내거나, 마지못해서 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기쁜 마음으로 내는 사람을 사랑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