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8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과함께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주님이 당신의 힘이십니다

He’s Your Strength
  

“…주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시 27:1,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다윗은 주님께 힘을 달라고 구하지 않고, 오히려“…주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다…”라고 선언합니다. 

이것이 항상 당신의 고백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는 당신의 생명의 힘이십니다. 

그리스도가 당신의 생명의 힘이시라면, 당신은 그리스도께 힘을 달라고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에게 그리스도가 계신다면, 당신에게는 힘이 있습니다. 

그리스도께는 힘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분 자신이 힘이십니다. 할렐루야!
  
당신의 생명에는 연약할 여지가 없습니다. 이런 이해를 바탕으로 사도 바울은 고린도후서 12:10에서 놀라운 주장을 했습니다. 바울은 말했습니다. “…이는 내가 약한 그 때에 강함이라” 

바울은 그의 힘이 자기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이심을 알았습니다. 바울이 “나는 내게 힘을 주시는 그리스도를 통해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빌 4:13, NKJV)고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성령님이 모든 힘의 원천이신데, 그분이 당신 안에 사십니다. 그러므로 연약함을 절대로 고백하지 마십시오. 

로마서 8:26은 말씀합니다.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다른 말로 하면 당신이 성령님의 힘을 손에 넣고 쓸 수 있으며, 당신이 가장 약할 때 성령님이 인계받으신다는 말입니다.
  
절대로 “오 주님, 제게 힘을 주세요”라고 기도하지 마십시오. 이는 잘못된 기도입니다. 혹자는 “주님께 힘을 달라고 기도하는 게 뭐가 잘못이죠? 바울은 에베소의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성령으로 말미암아 속사람이 능력으로 강해지기를 기도하지 않았나요?”라고 물을지 모르겠습니다. 

에베소서 3:14-16에서 바울은 그 기도를 자신을 위해 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주목하길 바랍니다. 바울에게는 다른 이해가 있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바울은 에베소 형제들의 삶에서 성령의 사역이 가득해지도록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기도하면서 연약한 사람으로서 “오 하나님, 제발 제게 힘을 주세요”라고 구하지 않았습니다. 말씀은 이미“주님이 너희의 힘이시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해야 할 부분은 “주님이 나의 힘이시다”라고 의식적으로 꾸준히 선언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당신은 강해집니다.
  

하나님께 힘을 달라고 구하는 것은 마치 “오 하나님, 제게 더 많은 능력을 주세요”라고 기도하는 것과 같습니다. 주님은 이미 사도행전 1:8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으리라…” 

그러므로 성령을 받았다면 하나님께 더 많은 능력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 자신의 능력이신 성령님이 당신 안에 사십니다! 

따라서 다윗처럼 이렇게 선언하십시오.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시 18:1-2)

? 기도

오 주님, 저의 힘이신 주님을 높이며 영원히 송축하나이다. 저는 주님을 신뢰합니다. 주님은 저의 영광이요 방패시며 보호막이십니다! 제 힘은 항상 주님 안에서 새로워집니다. 주님은 저를 높은 곳에 두십니다.영광과 존귀가 주님의 임재 안에 있으며, 힘과 기쁨이 주님의 처소에 있나이다! 저는 주님을 영원히 기뻐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

  

? 참고 성경

시 23:4) 내가 사망의 그늘진 골짜기를 다닐지라도 참으로 해를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주께서 나와 함께 계시며 주의 막대기와 지팡이가 나를 위로하시나이다.
  
시 27:1-3) 주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주는 내 생명의 힘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사악한 자들 곧 나의 원수, 나의 대적들이 내 살을 먹으려고 내게로 왔다가 걸려서 넘어졌도다. 군대가 나를 대적하여 진을 칠지라도 내 마음이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전쟁이 나를 대적하여 일어날지라도 내가 이것을 확신하리로다
  
고후 12:9) 그분께서 내게 이르시되,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나의 강한 능력은 약한 데서 완전해지느니라,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내가 오히려 크게 기뻐하며 나의 연약한 것들을 자랑하리니 이것은 그리스도의 권능이 내 위에 머무르게 하려 함이라

  

? 1년 성경읽기

계 10, 미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