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6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삶을 다스리는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게 되었습니다
Justified Freely By His Grace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롬 3:24)
요한복음 15:25에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이는 그들의 율법에 기록된 바 그들이 이유 없이 나를 미워하였다 한 말을 응하게 하려 함이라.”
여기서 “이유 없이”라고 표현된 헬라어 단어는 “도레안(dorean)”으로 값없이, 불필요하게, 아무런 까닭 없이, 헛되이 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예수님은 그들의 미움을 살 만한 행동을 전혀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을 향해 나타내신 예수님의 사랑은 유례가 없는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예수님을 증오했습니다.
그러나 본문 구절에서 본 것 같이, 하나님은 무한한 사랑 가운데 그분의 은혜로 사람을 값없이 의롭게 하심으로써 자신의 성품에 따라 응답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값없이”라는 단어도 같은 헬라어 “도레안(dorean)”입니다. 예수님께서 세상의 미움을 받을 만한 행동을 전혀 하지 않은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당신은 하나님으로부터 의롭게 되기 위해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려주시는 것입니다.
의롭게 되었다는 것은 무죄와 의로움을 선고받았다는 뜻입니다. 할렐루야!
그리고 이것은 당신이 자격을 갖추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을 때 일어났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일어난 것이기에 당신은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로마서 5:1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이것은 당신 자신의 의로운 행위에 관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믿음에 의한 것입니다!
성경은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엡 2:8-9).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오직 하나님의 의에 순종하는 것임을 아는 것은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입니까!
이제 당신은 생명 안에서 다스릴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고백
나는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게 되었습니다! 나는 하나님 앞에서 의롭게 되었을 뿐 아니라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나는 패배감, 가난한 의식, 질병, 고통, 죄 그리고 마귀에 속한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합니다. 그리스도가 나의 의와 거룩함과 구원이 되셨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 참고 성경
[롬 3:24-28]
24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25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26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
27 그런즉 자랑할 데가 어디냐 있을 수가 없느니라 무슨 법으로냐 행위로냐 아니라 오직 믿음의 법으로니라
28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롬 11:6]
만일 은혜로 된 것이면 행위로 말미암지 않음이니 그렇지 않으면 은혜가 은혜 되지 못하느니라
? 1년 성경읽기
벧전 5, 겔 35-36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