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안에 다스리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다스림

Reigning Through Jesus Christ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밑줄 그어진 전치사 “통하여”는 그리스어 “디아(dia)”에서 유래했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삶을 다스려야 합니다. 천년왕국 때에 우리는 그리스도를 통해 다스리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와 함께 다스릴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과 함께 새 하늘과 새 땅에서 다스릴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 천 년 동안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계 20:6)고 말합니다.

디모데후서 2:12은 말합니다.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하지만 이것은 모두 미래에 일어날 일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이 땅의 삶에서 그분을 통해 다스립니다. 할렐루야!

이러한 의식을 가지고 사십시오. 로마서 6:4이 말하는 바를 기억하십시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침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이 새로운 생명은 왕들의 생명입니다. 요한계시록 5:10은 그분이 우리를 왕 같은 제사장으로 만드셨고 이 땅에서 왕노릇 하리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왕의 가치와 사고방식을 가진 새로운 사람입니다. 승리와 다스림의 관점에서 세상을 다르게 바라보십시오.

확대번역본은 오늘의 본문 구절에 대해 우리가 생명의 영역에서 왕들로 통치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왕입니다. 왕처럼 다스리십시오!

말로 다스리십시오. 이것이 왕들이 하는 일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왕의 말은 권능이 있나니…”(전 8:4)

말로 통치권을 행사하십시오. 당신은 그리스도의 통치권을 가지고 그 안에서 기능하기 때문에, 당신이 사탄과 이 세상의 요소들에 명령을 내리면 그들은 당신의 말을 듣고 순종할 것입니다.

당신은 방 안에서 어떤 사건의 진행 방향이나 상황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동요하지 않아야 합니다. 상황이 어떻든지 당신의 믿음 가득한 고백으로 그 상황이 하나님의 뜻과 일치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 고백

나는 이 땅의 삶에서 의를 통해 다스리도록 은혜를 받았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권세를 가지고 그 안에서 기능하기 때문에, 내가 명령을 내리면 그 명령은 이루어집니다. 나는 질병, 실패, 패배, 죽음을 거절합니다. 나는 하나님께로부터 오지 않은 모든 것을 거절하고 나를 향한 그분의 완전한 뜻과 일치하는 것만 받아들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롬 5:17(AMPC), 계 5:9-10

(개역개정) 로마서 5:17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개역개정) 요한계시록 5:9 그들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두루마리를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이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에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개역개정) 요한계시록 5:10 그들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들을 삼으셨으니 그들이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

? 1년 성경읽기

마 24:36-51, 출 2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