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과 성렁으로 인도받고 믿음으로 행하는 은혜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하나님은 말씀으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He Guides Us Through The Word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행20:32)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으로부터 특정한 꿈과 계시를 받았다고 믿어서 결국 자신의 믿음의 여정이 침몰하게 됩니다.
신약시대에서 하나님은 꿈으로 우리를 인도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말씀과 성령으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우리는 언제나 우리의 영과 말씀을 통해 우리를 인도하고 이끄시는 성령님께 의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당신은 바로 이렇게 물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사도행전 2:17이 말하고 있는 내용은 어떻습니까?
이것은 하나님께서 여전히 꿈을 통해 인도하신다는 뜻이 아닙니까?” 아니요, 하나님은 꿈으로 인도하지 않으십니다.
꿈은 오감으로 지식을 받아드리는 세대를 위한 것입니다. 성령님이 오신 이후, 신약의 그 어떤 사도나 다른 사람들도 꿈으로 사역한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성령님께서는 환상이나 예언으로 주어지는 계시, 내적 증거, 그리고 여러 성령의 은사로 인도하십니다.
그러나 말씀과 일치하지 않는 모든 환상, 예언, 계시는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 아닙니다.
오랜 그리스도인인 한 남성의 이야기가 생각납니다. 그는 어느 날 누군가가 샌들과 흰옷을 입고 구름에 싸여 방 안으로 걸어 들어오는 환상을 보았습니다. 그는 걸어 들어온 사람의 얼굴을 보려고 서서히 고개를 들었는데, 그 형체가 갑자기 말하길, “너를 낫게 하는 것은 내 뜻이 아니다” 라고 말하고 사라졌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는 곧바로 이 분이 예수님이라고 믿었습니다. 그가 하나님의 임재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때부터 그 남성은 자신을 치유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그것이 예수님이 나타나신 거라고 그가 생각하게 만든 것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그 사람이 흰 옷을 입었기 때문입니까? 그 사람이 구름에 싸여 나타났기 때문입니까?
이는 그 환상이 예수님이었다고 가정하기에 충분한 이유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환상에서 성경과 일치하지 어떤 음성을 듣는다면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 문제에서 해야 할 질문은 이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이 강건하기를 원하십니까? 당연히 그렇습니다!
요한삼서 1:2을 읽어보십시오. 하나님은 절대 이와 반대되는 말을 하시려고 당신의 꿈이나 환상에 나타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분은 결코 모순된 말을 하지 않으십니다. 모든 계시는 하나님의 말씀에 복종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말씀을 공부하고 스스로 알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말씀의 한없는 축복에 감사드리며, 아버지의 온전한 뜻으로 저를 인도하시는 성령님으로 인하여 감사합니다. 당신의 말씀이 나의 빛입니다. 나는 언제나 지혜롭게 대처해야 할 상황에서 정확한 인도를 받을 수 있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의의 복된 삶을 즐깁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성경
히1:1-2, 시 119:105, 사 30:21 TLB
(새번역) 히브리서 1:1 하나님께서 옛날에는 예언자들을 통하여, 여러 번에 걸쳐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셨으나,
(새번역) 히브리서 1:2 이 마지막 날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아들을 만물의 상속자로 세우셨습니다. 그를 통하여 온 세상을 지으신 것입니다.
(새번역) 시편 119:105 ㉣주님의 말씀은 내 발의 등불이요, 내 길의 빛입니다. / ㉣105-112절은 매 절마다 눈으로 시작 됨
(새번역) 이사야 30:21 네가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치우치려 하면, 너의 뒤에서 ‘이것이 바른길이니, 이 길로 가거라’ 하는 소리가 너의 귀에 들릴 것이다.
📚 1년 성경읽기
고후 7:2-16, 잠 22-23
🔊 음성듣기
오디오 플레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