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1일 수요일

? 우리의 확신은 그분의 의에 있습니다

Our Confidence In His Righteousness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로 말미암아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롬 8:3-4)

  

사도 바울은 개종하기 전에 율법의 의를 지키는데 있어서 흠이 없는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그는 “나도 육체를 신뢰할 만하며 만일 누구든지 다른 이가 육체를 신뢰할 것이 있는 줄로 생각하면 나는 더욱 그러하리니”라고 말했습니다(빌 3:4). 

그는 계속해서 자신이 신뢰할 만한 것들을 열거했습니다.

“난 지 여드레 만에 할례를 받았고, 이스라엘 민족 가운데서도 베냐민 지파요, 히브리 사람 가운데서도 히브리 사람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파 사람이요, 열성으로는 바리새파 사람이요, 열성으로는 교회를 박해하였고, 율법의 의로는 흠 잡힐 데가 없습니다”(빌 3:5-6, NIV).

인간적인 관점에서 보면 그는 완벽하게 율법을 지켰지만, 하나님께서 그에게 삶에 있는 결함을 보여주시자, 그는 소위 말하는 훌륭한 업적이나 자기 의에 대한 확신은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말씀은 율법은 아무것도 온전하게 못하므로 더 좋은 소망이 생기니(히 7:19)라고 분명히 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사도행전 13:38-39은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예수 그리스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라고 말씀합니다.

종교적인 행위로 하나님을 감동시키려고 하지 마십시오. 

그분이 당신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이유가 당신이 지난 몇 주 동안 아무 잘못도 하지 않아서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의가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되었고 당신이 예수 이름 안에서 기도했기 때문에 당신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것입니다. 

복음의 핵심은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되는 것입니다. 당신 자신의 의가 아니라 하나님의 의를 받아들이고 확신하는 것입니다(빌 3:8-9).

  

? 고백

나는 내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임을 담대하게 주장합니다. 나는 나의 감각을 따라 걷지 않고 성령을 따라 걷습니다. 왜냐하면 율법의 의가 내 안에서 성취되었기 때문입니다. 나는 오늘도 의 의식을 가지고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5:21, 요 16:23-27

(새번역) 고린도후서 5:21
하나님께서는 죄를 모르시는 분에게 우리 대신으로 죄를 씌우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요한복음 16:23
그 날에는 너희가 나에게 아무것도 ㉣묻지 않을 것이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은, 무엇이나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주실 것이다. / ㉣또는 ‘요구하지’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하면, 아버지께서 그것을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16:24
지금까지는 너희가 아무것도 내 이름으로 구하지 않았다. 구하여라. 그러면 받을 것이다. 그래서 너희의 기쁨이 넘치게 될 것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16:25
“지금까지는 이런 것들을 내가 너희에게 비유로 말하였으나, 다시는 내가 비유로 말하지 아니하고 아버지에 대하여 분명히 말해 줄 때가 올 것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16:26
그 날에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할 것이다. 내가 너희를 위하여 아버지께 구하겠다는 말이 아니다.
(새번역) 요한복음 16:27
아버지께서는 친히 너희를 사랑하신다. 그것은, 너희가 나를 사랑하였고, 또 내가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을 믿었기 때문이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아버지께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