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안에서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참된 본질의 말씀
The Word Of True Essence
“그가 그 피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약 1:18)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진리의 말씀”이라는 표현은 실재의 말씀 곧 참된 본질의 말씀을 의미합니다.
이는 놀랍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생명이 거짓이 아니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의미 없는 삶을 사는 것이 아니며 당신의 삶은 그림자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그분의 참된 본질인 그분의 실재의 말씀으로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삶을 향한 목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요한복음 18:37에서 하신 말씀을 떠올려줍니다. “내가 이를 위하여 태어났으며 이를 위하여 세상에 왔나니 곧 진리에 대하여 증언하려 함이로라.”
빌라도는 예수님께 “진리가 무엇이냐?” 라고 물어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세상은 진리를 알지 못합니다.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은 그림자입니다.
그 누구도 자신이 존재하는 진정한 이유를 발견하지 못합니다. 심지어 위대한 솔로몬 왕조차도 자신의 모든 지혜를 동원했지만 진리를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전 1:2)라고 말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다”(눅 11:31)라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진리에 대해 증언하기 위해 오셨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그분은 진리가 인격이 되신 분이십니다(요 14:6). 누구든지 진리를 알기 위해서는 성육신하신 하나님의 말씀이신 그분을 알아야 합니다. 말씀이 무엇을 말하든, 그것이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이 말씀 곧 진리의 말씀을 거절했기 때문에 그들은 거짓된 삶을 살고 있습니다(살후 2:10). 그러나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진리로 태어났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참된 기쁨을 얻었습니다! 오직 진리에서 태어난 사람들만이 진리의 기쁨인 참되고 영원한 기쁨을 맛봅니다! 심지어 당신의 번영도 진리의 번영입니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의 번영은 은행 계좌에 얼마가 있는지에 따른 것이므로 수치적인 번영입니다. 곧 물질적 부의 축적일 뿐입니다. 그것은 덧없는 것이기에 진정한 번영이 아닙니다. 진짜가 아닙니다.
그러나 진리의 말씀 안에서 말씀에 따라 사는 것은 당신을 영원한 실재로 옮겨 줍니다. 그곳에서 당신은 오직 끝없는 번영과 기회와 가능성만을 보고 경험합니다. 할렐루야!
? 고백
주님은 나를 늘 인도하시어 황폐한 곳에서도 내 갈망을 만족하게 하시며 내 뼈를 강건하게 하십니다. 나는 항상 물 댄 동산 같고, 마르지 않는 샘물 같습니다. 나는 진리의 말씀으로 태어났으므로 생명과 희망과 기쁨과 평안과 번영의 참된 본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요 10:10) 도둑이 오는 것은 다만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 함이거니와 내가 온 것은 양들이 생명을 얻게 하고 생명을 더욱 풍성히 얻게 하려 함이라.
요 17:17) 아버지의 진리로 그들을 거룩히 구별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이니이다.
엡 1:13)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들은 뒤에 그분을 신뢰하였고 너희가 믿은 뒤에 또한 그분 안에서 약속의 저 거룩하신 영으로 봉인되었느니라.
? 1년 성경읽기
마 6:1-18, 창 1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