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기쁨으로 주님과 교제하며 동행하는 승리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으로부터 시작됩니다

It Begins With You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같이 사람이 그의 친구의 얼굴을 빛나게 하느니라”(잠 27:17)

오늘의 본문 구절을 메시지 번역은 이렇게 말합니다.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듯 친구가 친구를 날카롭게 한다”(잠 27:17 MSG).

아마 당신은 친한 친구나 혹은 당신의 교회, 셀, 모임에 있는 사람들이 영적 성장과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충분히 열정적이지 않아 걱정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당신이 그 모임의 리더일 수도 있습니다. 가장 먼저 시작할 일은 당신 자신을 점검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굶주림이 굶주림을 낳기 때문입니다. 그 모임의 리더로서 당신은 말씀에 대해 얼마나 강한 갈망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영적인 일들에 대해 얼마나 열정적입니까?

열정은 감지할 수 있으며 전염됩니다. 당신이 무언가에 대해 갈급해하거나 열정이 넘치면, 얼마 지나지 않아 당신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묻어납니다.

종종 사람들이 하품을 할 때 옆에 있던 사람들도 하품을 하기 시작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또 어떤 사람이 먼저 “배고파.”라고 얘기하면, 그곳에 있는 아직 식사를 하지 않은 사람들이 즉각적으로 허기를 느끼는 상태가 됩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왕성한 식욕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 주변에 있는 사람들도 곧 같은 굶주림을 갖게 됩니다.

그러므로 불붙은 첫 번째가 되십시오. 당신이 이끄는 그곳에서 당신이 보고 싶은 모습의 본보기가 되십시오.

모범이 되어 이끄십시오.
예를 들어, 그들에게 그저 기도하라고 권유하지 마십시오. 당신 자신이 기도의 사람이 되십시오.

만약 어느 목회자가 기도를 잘 하는 사람이 아닌데 기도 모임을 만든다면, 그는 아마도 그의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것일 겁니다. 그 모임에는 성령이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모방하십시오. 그분이 말씀과 기도에 전념하셨던 것을 따르십시오.

성경은 예수님이 어린 나이에 성전에서 선생들과 함께 앉아 듣고 묻기도 했다고 말합니다. 그곳에 있던 듣는 자들이 다 그분의 지혜와 대답에 놀랐습니다(눅 2:41-47).

성경은 또한 우리에게 말합니다. “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막 1:35).

또 다른 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예수께서 기도하시러 산으로 가사 밤이 새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시고”(눅 6:12).

그러므로 이 일은 당신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영적인 성장이나 수적 증가는 신비나 기적 혹은 우연이 아닙니다. 이는 밝혀진 원리와 방법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내가 하는 모든 일에 있어 언제나 그리스도의 방식과 모델과 본보기를 따르게 되어 기쁩니다. 나는 말씀과 기도를 대하는 그분의 성품을 본받습니다. 나는 예수님처럼 행동하고 예수님처럼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분이 그러하신 것처럼, 나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성품을 드러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벧전 2:21-23, 엡 5:1, 딤전 4:15(AMPC)

(새번역) 베드로전서 2:21 바로 이것을 위하여 여러분은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을 위하여 고난을 당하심으로써 여러분이 자기의 발자취를 따르게 하시려고 여러분에게 본을 남겨 놓으셨습니다.
(새번역) 베드로전서 2:22 ㉤그는 죄를 지으신 일이 없고 그의 입에서는 아무런 거짓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 ㉤사 53:9
(새번역) 베드로전서 2:23 그는 모욕을 당하셨으나 모욕으로 갚지 않으시고, 고난을 당하셨으나 위협하지 않으시고, 정의롭게 심판하시는 이에게 다 맡기셨습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5:1 그러므로 여러분은 사랑을 받는 자녀답게, 하나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십시오.

(새번역) 디모데전서 4:15 이 일들을 명심하고 힘써 행하십시오. 그리하여 그대가 발전하는 모습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십시오.

? 1년 성경읽기

고후 10:1-18, 잠 27-2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