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3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기쁨으로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말씀에 기반을 둔 찬양

Word-based Songs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전 3:16)

당신은 몇몇 그리스도인들이 이러한 찬양을 부르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으십니까? “성령님, 오소서. 비처럼 우리에게 오소서.” 이러한 찬양은 진리와 맞지 않습니다.

성령님은 이미 오순절 날 오셔서(행 2:1-3), 오늘 당신 안에 살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령님 오셔서 내 안에 거하소서.”라고 찬양하는 것도 소용이 없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성령님이 당신 안에 거하고 계심을 명확하게 말해줍니다.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어떤 사람들은 감정에 복받쳐 울면서 이렇게 말합니다. “나를 채우소서, 오 주님!” 그러나 말씀은 절대 하나님께서 당신을 채우실 것이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에베소서 5:18에서 바울은 성령에 의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술 취하지 말라. 그것은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하라.”(한글킹제임스)

성령으로 충만해지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그분은 당신에게 그 일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얼마나 많이 노래하고 울며 주님께 당신을 채워달라고 말하든지 상관없이, 당신은 채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말씀은 이미 당신이 어떻게 성령으로 충만해질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노래를 부르는 것은 불신앙을 만들어내며 무지함이 깊어지게 합니다. 그러므로 찬양을 부를 때 그 가사를 들으십시오.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노래들을 부르십시오.

우리의 경배, 찬양, 감사, 그리고 심지어 서로를 세워주기 위한 노래 모두 그리스도의 신약에 있는 말씀들과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찬양이나 전율하게 하는 노래를 부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현재의 진리에 부합하는 성경적인 찬양을 부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고백

복되신 주님, 당신은 은혜롭고 친절하시므로 당신을 향한 찬양이 계속해서 나의 입에서 흘러나옵니다. 당신의 위대하심은 측량할 수 없으며, 당신의 인자하심은 영원합니다. 내 심령에 있는 당신의 말씀에 감사합니다. 이 말씀은 내 안에서 세력을 얻고 나에게 필요한 것을 생산해냅니다. 나는 증가하는 은혜 가운데 걷고, 나의 믿음은 자라납니다. 내가 지금 당신을 경배할 때, 내 안에서 그리고 나를 통해 당신의 영광이 드러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출 15:1-3, 계 4:8-11, 삿 5:1-3

(새번역) 출애굽기 15:1 그 때에 모세와 이스라엘 자손이 이 노래를 불러서 주님을 찬양하였다. “내가 주님을 찬송하련다. 그지없이 높으신 분, 말과 기병을 바다에 처넣으셨다.
(새번역) 출애굽기 15:2 주님은 나의 힘, 나의 노래, 나의 구원, 주님이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하고, 주님이 내 아버지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련다.
(새번역) 출애굽기 15:3 주님은 용사이시니, 그 이름 주님이시다.

(새번역) 사사기 5:1 그 날 드보라와 아비노암의 아들 바락이 이런 노래를 불렀다.
(새번역) 사사기 5:2 이스라엘의 영도자들은 앞장서서 이끌고, 백성은 기꺼이 헌신하니, ㉠주님을 찬양하여라. / ㉠또는 ‘백성 가운데서 기꺼이 헌신하는 너희는 주님을 찬양하여라’
(새번역) 사사기 5:3 너희 왕들아, 들어라. 너희 통치자들아, 귀를 기울여라. 나 곧 내가 주님을 노래하련다.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찬양하련다.

? 1년 성경읽기

고후 12:1-21, 전 3-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