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5일 수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으로 은혜의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다른 사람들을 돌보십시오

Take Care Of Others

“그러므로 너희가 지금 하고 있는 것 같이 서로 격려하고(경고하고, 훈계하고) 서로 세우라(강하게 하고, 고양시키라).”(살전 5:11 AMPC)

가끔 지역교회에 있는 누군가가 자신들을 불쾌하게 만들었거나 실망시켰다는 이유로 상처를 받거나 믿음을 거의 내려놓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교회에 있는 모두가 우리를 좋아하고, 잘 대해주고, 언제나 우리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그분은 당신에게 그들을 아껴주고, 잘 대해주고, 언제나 돕기로 마음을 먹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당신”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당신을 도와줄 누군가를 찾기 위해 어떤 교회나 모임의 일원이 되지 마십시오. 오히려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섬기고자 하는 갈망을 키우십시오.

사도행전 20:35은 우리에게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복되다고 말씀합니다.

만약 당신이 무시당하거나, 거절당하거나, 돌봄 받지 못했다고 느꼈다면, 이는 다른 사람들도 같은 감정을 느꼈으리라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책임감을 가지고, 당신과 비슷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을 찾아 그들을 권면하고 세워주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사역입니다.

이는 당신이 교회의 일원으로서 누릴 수 있는 아름다운 축복과 특권 중 하나입니다. 교회 곧 당신의 지역교회는 맡은 사역이 있고, 하나님은 당신이 그곳의 중요한 일원이 되기 원하십니다.

이 땅에 가족이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모두가 가족에 속해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자신 외에 가족구성원이 누구인지 모른다면, 외로운 누군가에게 손을 뻗어 그들을 당신의 가족으로 만드십시오.

당신은 절대 홀로 있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은 삶이 아닙니다. 그저 당신 자신을 위해 살지 마십시오.

당신 위에 당신을 책임지고 있는 리더들이 있는 것처럼, 다른 이들을 위해 책임을 맡으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믿음의 가족 안에서 다른 이들과 교제하며, 가르침 받고, 세워지고, 강해지고, 힘을 얻고, 위대하고 영광스러운 삶을 위해 당신의 말씀으로 프로그램 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을 높여주고, 축복하고, 도와주고, 믿음의 여정 가운데 있는 그들을 강하게 만들기 위해 내 안에서 역사하는 당신의 은혜의 유익을 사용합니다. 당신께 경배와 영광을 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히 10:24-25, 고후 13:11(NIV)

(새번역) 히브리서 10:24 그리고 서로 마음을 써서 사랑과 선한 일을 하도록 격려합시다.
(새번역) 히브리서 10:25 어떤 사람들의 습관처럼, 우리는 모이기를 그만하지 말고, 서로 격려하여 그 날이 가까워 오는 것을 볼수록, 더욱 힘써 모입시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13:11 끝으로 말합니다. ㉢형제자매 여러분, ㉣기뻐하십시오. 온전하게 되기를 힘쓰십시오. ㉤서로 격려하십시오. 같은 마음을 품으십시오. 화평하게 지내십시오. 그리하면 사랑과 평화의 하나님께서 여러분과 함께 하실 것입니다. / ㉢그, ‘형제들’ ㉣또는 ‘안녕히 계십시오’ ㉤또는 ‘내 호소에 귀를 기울여 주십시오’

? 1년 성경읽기

갈 1:1-24, 전 9-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