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9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며 주닝임재 가득한 주일 되세요~

☘ 생명을 주는 영으로부터 태어났습니다

Born Of The Life-giving Spirit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 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이의 형상을 입으리라”(고전 15:49)

이 땅에 태어난 모든 인간은 자연적인 인간의 생명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 생명은 썩어버리는 생명으로 죽을 수밖에 없고, 아픔과 질병과 죽음 아래 있습니다.

이는 첫째 아담과 그 이후에 태어나 거듭나지 않은 모든 인류의 생명과 본성입니다.

고린도전서 15:47-48은 말합니다.
“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무릇 흙에 속한 자들은 저 흙에 속한 자와 같고 무릇 하늘에 속한 자들은 저 하늘에 속한 이와 같으니.”

시제를 주목하여 보십시오.
“…무릇 흙에 속한 자들은 저 흙에 속한 자와 같고.” 이것은 정확합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니고데모와의 대화에서 그에게 “너는 거듭나야 한다”(요 3:7)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거듭날 때, 당신은 하늘로부터 주님을 따라 태어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지금” 신성한 생명과 하나님의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생명을 아직 받지 못한 사람은 “흙에 속하였고” 이 세상의 타락과 부정적인 것들에 취약합니다. 이러한 사람은 이 땅의 요소와 시스템에 지배를 받으며 그 부패한 영향력 아래 묻혀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첫째 아담과 당신의 결속이 완전히 그리고 영원히 끊어졌습니다.

그리스도가 당신의 뿌리이자 유산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으로부터 났습니다.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요일 4:4).

죽음이 거듭나지 않은 사람 가운데서 역사하나, 당신은 생명을 주는 영에 속했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이 기록되었으니 ‘첫 사람 아담은 살아 있는 혼이 되었느니라.’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느니라”(고전 15:45 한글킹제임스).

생명이 당신 안에서 역사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가 둘째 아담이자 마지막 아담이신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태어남으로 말미암아 멸망에서 끊어졌음에 감사합니다. 나는 이 땅에 속한 자가 아닙니다. 나는 하늘에 속했으며, 성도들과 같은 하늘의 시민이자 하나님의 가족이며, 많은 이들을 왕국으로 이끌어오는 자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3:3-7, 요 1:12-13

(새번역) 요한복음 3:3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다시 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다.” / ㉢또는 ‘위로부터 나지 않으면’
(새번역) 요한복음 3:4 니고데모가 예수께 말하였다. “사람이 늙었는데, 그가 어떻게 태어날 수 있겠습니까? 어머니 뱃속에 다시 들어갔다가 태어날 수야 없지 않습니까?”
(새번역) 요한복음 3:5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 ㉣그, ‘영’
(새번역) 요한복음 3:6 육에서 난 것은 육이요, 영에서 난 것은 영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3:7 너희가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내가 말한 것을, 너희는 이상히 여기지 말아라. / ㉤또는 ‘위로부터 나지 않으면’

(새번역) 요한복음 1:12 그러나 그를 맞아들인 사람들, 곧 그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주셨다.
(새번역) 요한복음 1:13 이들은 혈통에서나, 육정에서나, ㉤사람의 뜻에서 나지 아니하고, 하나님에게서 났다. / ㉤그, ‘남자의’

? 1년 성경읽기

갈 3:26-4:20, 사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