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0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슁과 기쁨이 가득한 하루 되세요~~

☘ 똑같은 질의 생명

The Same Quality Of Life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주셔서 우리로 하나님의 아들들이라 불리게 하셨는가”(요일 3:1 한글킹제임스)

어떤 사람들은 묻습니다. “우리가 지금 이 땅에서 진짜로 하늘 아버지와 똑같은 생명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까, 아니면 천국에 가면 일어나게 되는 일입니까?”

이들은 사도 바울이 고린도후서 15:52에서 말한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고전 15:52).

먼저, 당신의 진짜 생명 곧 당신의 영이 말씀으로부터 비롯됐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육체의 겉모습을 초월하여, 당신은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 곧 말씀의 생명을 당신 안에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씨앗이며(눅 8:11), 씨앗은 살아 있는 것의 생명을 운반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생명은 그분의 씨앗인 그분의 말씀을 통해 전달되고 변화됩니다.

예를 들어, 하나님께서 동정녀 마리아에게 “네가 임신을 하고 아들을 낳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을 때, 그분이 하신 그 말씀이 예수님이 되었습니다.

그 똑같은 말씀의 능력을 통해, 하나님은 우리를 새로운 피조물로 낳으셨습니다.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벧전 1:23).

위의 구절에서 밑줄 친 단어 “씨”는 그리스어 “스페르마(sperma)”에서 번역되었으며, 또한 영어 단어 “정자(sperm)”가 이로부터 파생되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가 그 피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따라 진리의 말씀(씨앗)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약 1:18).

이것이 우리가 하늘 아버지와 똑같은 생명을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과 딸들이 된 방법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말합니다.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주셔서 우리로 하나님의 아들들이라 불리게 하셨는가…”

따라서 바로 지금, 우리는 진리 안에서 하나님의 귀중한 아들들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실제로 그분으로부터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다음 구절에서 요한은 이 사실을 강조합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이제는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들이라…”(요일 3:2 한글킹제임스).

겉으로 보기에 우리는 그리 대단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우리의 영은 그분과 완벽하게 닮았으며, 우리는 그분으로부터 태어났습니다.

그분은 우리를 그분의 영역으로 데려오셨고 그분과 같은 종류가 되게 하셨습니다.

요한일서 4:17이 이렇게 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

? 고백

나는 신성한 본성의 동참자이고, 하나님과 같은 부류이며, 나의 하늘 아버지와 똑같은 질과 종류의 생명을 가진 자입니다. 나는 통치하며, 내 안에 있는 하나님의 신성한 생명과 본성의 결과로, 나는 인간의 본성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어둠과 타락을 초월하여 살아갑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요일 5:11-13, 롬 8:29

(새번역) 요한1서 5:11 그 증언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다는 것과, 바로 이 생명은 그 아들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새번역) 요한1서 5:12 그 아들을 모시고 있는 사람은 생명을 가지고 있고, 하나님의 아들을 모시고 있지 않은 사람은 생명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새번역) 요한1서 5:13 나는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인 여러분에게 이 글을 씁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하려는 것입니다.

(새번역) 로마서 8:29 하나님께서는 미리 아신 사람들을 택하셔서, 자기 아들의 형상과 같은 모습이 되도록 미리 정하셨으니, 이것은 그 아들이 많은 형제 가운데서 맏아들이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갈 4:21-5:15, 사 3-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