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4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도우시고 힘주시는 성령님의 이끄심을 따라 은혜 풍성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언제 어디서나 경배하십시오

Worship Him Anywhere … Anytime

 

“성 안에서 내가 성전을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라”(계 21:22)
 

구약에서 이스라엘 사람들은 성전에서 하나님을 경배하였습니다. 

그러나 새 예루살렘(New Jerusalem)의 아름다운 계시 안에서, 사도 요한은 어떻게 하나님의 도시가 성전이 없이 존재할 수 있는지 감탄을 쏟아냅니다. 

어떤 사람은 구약의 날들에 그러했듯이 성전이 보이길 기대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새 예루살렘에는 성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온 도시가 전능하신 하나님과 어린 양이 거하시는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놀랍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그 도시에는 어딜 가나 그분의 임재가 가득하다는 것입니다. 도시 전체가 그분의 성전이 되었습니다.

 이는 예수님이 사마리아 동네인 수가에서 만난 여인과 대화하신 내용을 상기시킵니다. 그 여인은 말했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이 산에서 예배하였는데 당신들의 말은 예배할 곳이 예루살렘에 있다 하더이다”(요 4:20). 

그러나 예수님은 그때 이렇게 답하셨습니다.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요 4:23). 

왜 그렇습니까?
 그들은 영 안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어디서나 경험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당신이 어디를 가든지, 당신은 당신 안에 그리고 당신과 함께 그분의 임재를 가지고 갑니다. 이제 당신은 사도 바울이 사도행전 17:28에서 한 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존재하느니라…” 우리는 그분과 떨어져 있거나 분리되어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분을 구하거나 찾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분 안에 그분과 함께 있으며, 그분은 우리 안에, 우리와 함께, 우리 주변에 계십니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어디를 가든, 당신은 그분 안에서 살고 움직입니다.

또 사도 바울은 로마서 1:9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그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나의 영으로 섬기는 하나님께서 나의 증인이시니 나의 기도에 쉬지 않고 항상 너희를 말하며며.”(한글킹제임스) 

바울이 어떻게 했는지 보이십니까? 
그는 그분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그의 “영”으로 하나님을 섬겼습니다. 

여기서 “섬기다(serve)”라는 단어는 사실 “경배하다(worship)”라는 뜻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그분을 언제 어디서나 경배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이는 구약에서 이스라엘 사람들이 올바른 장소에 가서 올바른 제물을 바쳐야 했던 것과는 다릅니다. 그들은 올바른 장소에 가지 않으면, 그들의 제사가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그들이 사마리아에 새로운 성전을 지었을 때 하나님은 분노하셨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의 지침에 따르면 성전은 오직 예루살렘에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는 우리의 영으로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오늘 나의 영으로 당신을 경배하고 사랑합니다. 영원한 영광의 왕이시며 지혜롭고 참된 하나님이신 당신을 경배합니다. 당신은 은혜로우시고, 친절하시며, 거룩하시고, 의로우시며, 언제나 사랑하시고 용서하시는 분입니다. 주님을 사랑하며,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신약의 축복에 감사드립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빌 3:3, 히 13:15(AMPC)
 
(새번역) 빌립보서 3:3 ㉢하나님의 영으로 예배하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자랑하며, 육신을 의지하지 않는 우리들이야말로, 참으로 할례 받은 사람입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영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며’

(새번역) 히브리서 13:5 돈을 사랑함이 없이 살아야 하고, 지금 가지고 있는 것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주님께서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를 떠나지도 않고, 버리지도 않겠다” 하셨습니다. / ㉡신 31:6; 8; 창 28:15; 수 1:5

? 1년 성경읽기

엡 1:15-2:10, 사 13-1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