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일 수요일
? 주님 안에 있는 자신을 바라보십시오
Beholding Yourself In Him
“그러나 유리를 통해 보는 것같이 수건을 벗은 얼굴로 주의 영광을 보는 우리 모두는 주의 영으로 말미암은 것같이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는 똑같은 형상으로 변모되느니라”(고후 3:18,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에 사용된 “유리(Glass)” 라는 단어는 헬라어 “카톱트리조마이(katoptrizomai)”에서 왔으며, 이것은 거울을 보는 것처럼 본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진정한 당신이 비춰진 하나님의 거울이며, 진정한 당신이란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이것이 바로 바울이 성령에 의해 설명한 것입니다. 그는 우리가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할수록 우리가 보는 말씀대로 우리의 모습이 변모된다고 말합니다.
말씀의 영광은 끊임없이 증가하는 영광입니다.
신국제역(NIV)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수건을 벗은 얼굴로 주님의 영광을 보게 되면 점점 더한 영광으로 주님의 모습으로 변화되며, 그 영광은 영이신 주님에게서 나옵니다.”
말씀을 보면 볼수록 당신은 더 많은 영광을 보게 되며, 그 결과 당신이 본 그 형상대로(더 많은 영광으로) 변화됩니다. 할렐루야.
야고보서 1:23은 말씀합니다.
“누구든지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생긴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아서”
당신이 할 일은 거울에 비친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는(들여다보는) 것입니다.
항상 거울에 비친 당신의 모습을 바라보십시오.
그러면 말씀은 분명히 당신의 삶에 변화를 일으킬 것입니다. 말씀이 당신의 상태를 변화시키고 당신의 “소유”를 차지하게 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어떤 좋지 않은 습관을 바꾸려고 애쓰고 있다면,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나는 변화하려고 노력하는 중이야.”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아닙니다. 변화하려고 노력하지 마십시오.
그냥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을 하십시오.
그러면 곧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는 것을 계속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되고 변화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영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의 놀라운 사역입니다.
당신이 말씀에서 그분을 더 많이 볼수록 그분과 꼭 닮아가는 당신의 모습을 더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라고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요일 4:17).
날마다 하나님의 거울을 사용하십시오.
말씀 안에 있는 자신을 들여다보면서 주님 안에서 자신을 보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삶에서 행하시는 아버지의 말씀의 사역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제가 아버지의 말씀을 묵상할수록 아버지의 영광과 능력이 제 영에 드러나고 풀어집니다. 저는 끊임없이 증가하는 탁월함 가운데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3:18, 수 1:8
(새번역) 고린도후서 3:18
우리는 모두 너울을 벗어버리고, 주님의 영광을 바라봅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주님과 같은 모습으로 변화하여, 점점 더 큰 영광에 이르게 됩니다. 이것은 영이신 주님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새번역) 여호수아 1:8
이 율법책의 말씀을 늘 읽고 밤낮으로 그것을 ㉤공부하여, 이 율법책에 씌어진 대로, 모든 것을 성심껏 실천하여라. 그리하면 네가 가는 길이 순조로울 것이며, 네가 성공할 것이다. / ㉤또는 ‘묵상하다’, ‘사색하다’, ‘낮은 소리로 읊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