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0일 주일 입니다.
할렐루야~~ 오늘은 주님께서 만드신 날입니다.
주님 임재 가득한 기쁨의 주일 되세요~~
☘ 당신의 몸을 관리하십시오
Managing Your Body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롬 12:1)
거듭난 당신의 몸은 하나님의 성전이지만, 그 성전의 관리자 혹은 청지기는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의 몸을 하나님께서 사용하실 수 있는 최상의 상태로 관리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사탄은 당신의 몸을 파괴하기 위해 무슨 일이든 할 것입니다. 당신이 그를 허용한다면, 그는 당신의 몸 안에서 날뛰며 돌아다닐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반드시 “안돼.”라고 말해야 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은 내용을 기억하십시오. “너희 몸을 산 제물로 드리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드리는 것”은 하나님의 일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분은 당신에게, 당신의 몸을 그분께 드리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에게 당신의 몸을 다스릴 권세를 주셨습니다. 그래서 몇몇 그리스도인들이 성령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몸이 아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들의 몸에 대한 책임은 그들 자신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몸을 다스릴 권리가 있으시지만, 당신을 택해서 그분을 위해 당신이 자신의 몸을 다스리게 하셨습니다.
한 도시의 시장을 상상해보십시오. 그는 도시를 운영할 권한을 가지고 있지만, 그 도시 안에 있는 각 가정들을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그는 당신에게 당신 가정의 운영을 맡깁니다.
당신의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은 마귀가 당신 몸의 어떤 부분도 조종할 수 없도록 막아야 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에게 주어진 권세를 사용하십시오. 예수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더욱이 성경은 당신이 값을 치르고 산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것인 당신의 몸과 영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십시오(고전 6:20).
당신은 영입니다. 당신은 혼을 가지고 있고 몸 안에 살고 있습니다. 당신의 혼은 당신의 생각과 감정과 의지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의지, 감정, 생각을 지배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에게 그 일을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로마서 12:2은 말합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당신의 마음(생각)을 관리하는 것이 당신의 일이듯이, 당신의 몸을 관리하는 것도 당신의 책임입니다.
당신의 마음을 새롭게 하거나 관리하는 일은 말씀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말씀을 묵상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것은 당신의 몸을 관리하고 신성한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 약이며 당신의 육체에 건강이 된다고 말합니다(잠 4:22).
? 고백
질병은 내 본성에 속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며, 그리스도는 나의 신성한 건강을 위한 계획을 완수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아프기를 거절합니다! 나는 신성한 건강을 누리게 하는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생명인 조에(Zoe)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참고 성경
잠 4:20-22, 사 33:24
(새번역) 잠언 4:20 아이들아, 내가 하는 말을 잘 듣고, 내가 이르는 말에 귀를 기울여라.
(새번역) 잠언 4:21 이 말에서 한시도 눈을 떼지 말고, 너의 마음 속 깊이 잘 간직하여라.
(새번역) 잠언 4:22 이 말은 그것을 얻는 사람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몸에 건강을 준다.
(새번역) 이사야 33:24 거기에서는 아무도 “내가 병들었다”고 말하지 않겠고, 거기에서 사는 백성은 죄를 용서받을 것이다.
? 1년 성경읽기
골 3:1-4:1, 사 5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