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8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슴으로 승리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올바른 토대
The Right Foundation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벧전 2:2)
바로 서서 견디려면 단단하고 좋은 토대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말씀과 그리스도의 교리의 올바른 토대가 있어야 합니다. 이는 다른 것이 섞이지 않은 순수한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엄청난 갈망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이 당신의 영적 성장을 보장합니다.
성경은 당신이 기초 원리를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완전함에 이르도록 성장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누가는 사도 바울이 2년 동안 매일 어떻게 두란노 서원에서 토론하고 가르치며 새롭게 그리스도인이 된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제시했는지 기록합니다(행 19:1-10).
바울은 서로 다른 배움의 단계에 있는 다양한 사람들을 가르쳤지만, 그들이 모두 올바른 영적 토대를 세울 수 있게 했습니다. 기반을 다지고 나서 더 높은 수준으로 나아가 진보된 가르침을 받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의 도의 초보를 버리고 죽은 행실을 회개함과 하나님께 대한 신앙과 세례들과 안수와 죽은 자의 부활과 영원한 심판에 관한 교훈의 터를 다시 닦지 말고 완전한 데로 나아갈지니라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면 우리가 이것을 하리라”(히 6:1-3).
이 모든 것은 성공적이고 충만한 그리스도인의 삶과 사역이 세워질 수 있는 훌륭하고 견고한 기초를 놓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삶을 위해 견고한 토대를 세우는 것에 대한 예수님의 말씀은 숙고해야 할 중요한 생각입니다. 항상 이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매 무너져 그 무너짐이 심하니라”(마 7:24-27).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당신과 당신의 은혜의 말씀에 온전히 전념합니다. 당신의 말씀은 나를 지을 수 있으며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의 합법적인 유업 안에 살고 누리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나는 말씀 안에서 견고한 토대 위에 지어지며 말씀과 성령을 통해 성장합니다. 나는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되며 내 삶을 향한 당신의 운명과 계획을 성취하는 자리에 위치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전 3:2, 히 5:12-14
(개역개정) 고린도전서 3:2 내가 너희를 젖으로 먹이고 밥으로 아니하였노니 이는 너희가 감당하지 못하였음이거니와 지금도 못하리라
(새번역) 히브리서 5:12 시간으로 보면, 여러분은 이미 교사가 되었어야 할 터인데, 다시금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적 원리를 남들에게서 배워야 할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여러분은 단단한 음식물이 아니라, 젖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5:13 젖을 먹고서 사는 이는 아직 어린아이이므로, 올바른 가르침에 익숙하지 못합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5:14 그러나 단단한 음식물은 장성한 사람들의 것입니다. 그들은 경험으로 선과 악을 분별하는 세련된 지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 1년 성경읽기
살후 3:1-18, 렘 3-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