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한 하루를 기쁨과 감사로 시작합니다.
☘️ 참된 찬양과 경배
True Praise And Worship
“영으로 하나님께 경배하고 그리스도 예수님을 기뻐하며 육체를 신뢰하지 아니하는 우리가 곧 할례자니라.”(빌 3:3 한글킹제임스)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이제 성장했습니다. 영적으로 적절하지 않아서 과거에는 주님께서 용납하셨던 일들이 이제는 바로 잡히고 있습니다.
이는 그분께서 주님의 재림을 위해 교회를 온전케 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하나님의 집에서 드리는 참된 예배와 찬양을 생각해봅시다. 많은 사람들은 참된 예배와 찬양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합니다.
어떤 이들은 교회에서 신나게 춤출 때 참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육신 안에서 춤추는 것은 찬양도 예배도 아닙니다.
찬양이란 무엇입니까?
그리고 경배란 무엇입니까?
경배는 하나님의 실재와 축복과 성품과 위대하심을 인식하고 감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인식과 감사는 기도와 희생과 섬김으로 표현됩니다. 신약에서 우리는 찬양이라는 영적 제사를 드립니다(히 13:15, 벧전 2:5, 시 69:30-31).
따라서 찬양은 경배의 표현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찬양할 때 우리는 그분을 경배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주님은 선하시고, 친절하시며, 은혜로우시고 사랑스러우시며, 의로우시고, 나를 축복하셨습니다.”고 고백할 때, 당신은 그분의 성품과 그분께서 하신 일을 정의하고, 인식하고, 감사드리는 것입니다.
찬양은 하나님께 감사를 올려드리는 우리 입술의 열매입니다(히 13:15). 그러므로 경배나 찬양을 할 때, 당신은 하나님께 감사하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품에 대한 이 풍부한 감사의 말은 당신의 심령, 곧 육신이 아닌 당신의 영으로부터 우러나와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교회 안에서 추는 춤은 육신으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이런 춤은 교회 밖에서 춰도 될 것입니다.
그러나 신약에 따르면, 당신은 육신 안에서 춤을 추며 하나님을 경배하지 않습니다. 육신 안에서 추는 춤은 음악의 박자에 따라 추는 춤입니다. 박자가 바뀌면, 춤이 바뀝니다.
당신이 춤을 추고자 하는 감동이 있다면, 이는 영 안에서, 영으로부터 비롯되야 합니다.
이런 춤은 드럼의 박자와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영 안에서 춤을 출 때, 당신은 뛰고, 구르고, 영 안에서부터 즐거워하는 당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우리는 성령 안에서 하나님을 경배하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기뻐하고, 육체를 신뢰하지 아니하는 참 할례자들입니다(빌 3:3).
🍇 기도
은혜로우신 하늘에 계신 아버지, 나는 내 삶에 나타난 당신의 사랑, 친절, 은혜를 감사하며 당신을 경배합니다. 나는 당신의 위대하심을 찬미하며 당신의 거룩한 이름을 경배합니다. 주님과 같은 분은 없기 때문입니다. 아버지의 왕국은 영원하고 당신의 통치는 영원합니다! 당신은 단 한 분의 참되시고 지혜로우신 하나님이십니다. 모든 영광, 존귀, 위엄, 권세와 찬양을 영원토록 당신께 드립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시 47:6-7, 시 69:30-31, 히 13:15(AMPC)
(새번역) 시편 47:6 시로 하나님을 찬양하여라. 시로 찬양하여라. 시로 우리의 왕을 찬양하여라. 시로 찬양하여라.
(새번역) 시편 47:7 하나님은 온 땅의 왕이시니, 정성을 다하여 찬양하여라.
(새번역) 시편 69:30 그 때에, 나는 노래를 지어,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련다. 감사의 노래로 그의 위대하심을 알리련다.
(새번역) 시편 69:31 이것이 소를 바치는 것보다, 뿔 달리고 굽 달린 황소를 바치는 것보다, 주님을 더 기쁘게 할 것이다.
(새번역) 히브리서 13:15 그러니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끊임없이 하나님께 찬미의 제사를 드립시다. 이것은 곧 그의 이름을 고백하는 입술의 열매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눅 24:36-53, 삼하 12-1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