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4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주신 새생명의 풍성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진짜 왕국입니다
It’s A Real Kingdom
“이제 요한이 감옥에 갇힌 뒤에 예수님께서 갈릴리에 오셔서 하나님의 왕국의 복음을 선포하여”(막 1:14 한글킹제임스)
예수님은 하나님의 왕국에 대해 말씀하시고 가르치시며 그분의 사역을 시작하셨습니다.
마가복음 1:14-15(한글킹제임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제 요한이 감옥에 갇힌 뒤에 예수님께서 갈릴리에 오셔서 하나님의 왕국의 복음을 선포하여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왕국이 가까이 왔으니 너희는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
예수님이 말씀을 전하시며 사용하신 단어에 주목해 보십시오. “하나님의 왕국이 가까이 왔으니.” “가까이 왔다(Is at hand)”는 두 가지로 의미로 사용됩니다.
“가깝다”를 의미하기도 하고 “여기 있다”를 뜻하기도 합니다.
요한복음 3:3-5에서 예수님은 이에 대해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위 구절에서 “볼 수 없느니라”와 “들어갈 수 없느니라”라는 두 표현에 주목하십시오.
이 표현들은 하나님의 왕국이 실재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당신의 육신적인 눈으로는 볼 수 없지만, 당신의 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거듭났을 때 우리는 왕국 안으로 “들어갔고” 왕국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왕국이 우리 안에서 실재가 된 방법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또한 “하늘의 왕국(Kingdom of Heaven)”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왕국과 하늘의 왕국을 혼용하여 사용하지만 이 둘은 분명히 다릅니다.
하늘의 왕국은 하나님의 왕국의 일부로서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세우신 왕국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왕국(Kingdom of God)은 하나님 아래 있는 이 땅과 하늘에 있는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하늘의 왕국은 하나님의 왕국의 일부이며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서 기능하도록 세우신 왕국입니다.
따라서 예수님께서 오셔서 “하나님의 왕국이 가까웠다”고 말씀하셨을 때, 그분은 그분이 세우러 오신 하늘의 왕국에 대해 말씀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왕국은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도 이미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가 하나님의 왕국의 머리 되십니다.
고린도전서 15:24은 만물의 마지막 때에 땅에 세워진 하늘의 왕국이 아버지께로 바쳐질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 왕국은 그분께 속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복되신 아버지, 내 심령에 있는 당신의 왕국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내가 당신의 구원하시는 능력의 영광스러운 소식을 들고 나가, 많은 사람들을 저주에서 왕국의 영광스러운 자유로 인도할 때, 나를 통해 당신의 영광이 드러나게 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마 3:1-2, 마 10:7, 눅 17:20-21
(새번역) 마태복음 3:1 그 무렵에 ㉠세례자 요한이 나타나서, 유대 광야에서 선포하여 / ㉠또는 ‘침례자’
(새번역) 마태복음 3:2 말하기를 “회개하여라. 하늘 나라가 가까이 왔다” 하였다.
(새번역) 마태복음 10:7 다니면서 ‘하늘 나라가 가까이 왔다’고 선포하여라.
(새번역) 누가복음 17:20 바리새파 사람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언제 오느냐고 물으니,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을 하셨다. “하나님의 나라는 눈으로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오지 않는다.
(새번역) 누가복음 17:21 또 ‘보아라, 여기에 있다’ 또는 ‘저기에 있다’ 하고 말할 수도 없다. 보아라,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가운데에 있다.” / ㉧또는 ‘안에’
📚 1년 성경읽기
눅 14:1-24, 삿 17-18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