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1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과 동행하며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인정받는 자가 되기 위해 공부하십시오

STUDY TO SHOW YOURSELF APPROVED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딤후2:15)

다니엘은 당대에 뛰어난 영향력을 미쳤습니다. 성경은 다니엘이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말합니다. 그는 다니엘 9:2에서 말했습니다.

“곧 그 통치 원년에 나 다니엘이 책을 통해 여호와께서 말씀으로 선지자 예레미야에게 알려 주신 그 연수를 깨달았나니 곧 예루살렘의 황폐함이 칠십 년만에 그치리라 하신 것이니라”

다니엘은 공부를 매우 열심히 했고, 포로 생활 70년에 대한 예레미야의 예언에 특별히 주목했습니다. 다니엘 1:3-4은 왕이 그의 왕국의 일을 다스릴 “모든 학문에서 능숙한” 사람이 필요했다고 기록합니다.

그리고 다니엘이 이 자격을 탁월하게 갖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니엘은 주님께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신약에서 예수님도 다니엘을 인용하며 그(다니엘)의 예언을 확증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마24:15).

우리는 바울에게서도 동일한 자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도 바울도 공부를 좋아했습니다. 디모데후서 4:13에서 바울이 디모데에게 말했을 때 그의 공부 자료에 대한 애착을 엿볼 수 있습니다.

“네가 올 때에 내가 드로아 가보의 집에 둔 겉옷을 가지고 오고 또 책은 특별히 가죽 종이에 쓴 것을 가져오라.”

바울은 성실한 학생이었기 때문에 자신의 공부 자료를 가져오라고 특별히 요청했습니다.

다니엘과 바울이 공부에 열중했다면, 당신도 그래야 하지 않겠습니까?

당신은 부끄러울 것이 없고 오직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보이기 위해 공부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호세아 4:6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여기서 말씀하신 지식은 말씀에 대한 지식입니다. 당신 스스로 말씀을 알지 못한다면 말씀을 알기 전까지 당신은 삶에서 피해자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당신이 공부하기를 원하십니다. 말씀에 자신을 내어드리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성공, 전진, 번영은 자연스러운 결과일 것입니다.

🍇 고백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공부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성공에 성공을 쌓고, 승리하며 살고, 신성한 건강 속에 살고, 매일 승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을 통해 나는 주님을 위해 내 세상에 뛰어난 영향력을 끼칩니다. 나는 많은 사람들을 신성한 실재에 대한 무지와 부족으로부터 하나님의 아들들의 영광스러운 자유로 인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성경

행 17:10-11, 잠 24:4-5, 딤전 4:15

(새번역) 사도행전 17:10 ㉦신도들은 곧 바로 그날 밤으로 바울과 실라를 베뢰아로 보냈다. 두 사람은 거기에 이르러서, 유대 사람의 회당으로 들어갔다. / ㉦그, ‘형제들’
(새번역) 사도행전 17:11 베뢰아의 유대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의 유대 사람들보다 더 고상한 사람들이어서, 아주 기꺼이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것이 사실인지 알아보려고,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였다.

(새번역) 잠언 24:4 지식이 있어야, 방마다 온갖 귀하고 아름다운 보화가 가득 찬다.
(새번역) 잠언 24:5 지혜가 있는 사람은 힘이 센 사람보다 더 강하고, 지식이 있는 사람은 기운이 센 사람보다 더 강하다.

(새번역) 디모데전서 4:15 이 일들을 명심하고 힘써 행하십시오. 그리하여 그대가 발전하는 모습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십시오.

📚 1년 성경읽기

몬 1:1-25, 렘 3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