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3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안에 기쁨으로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 하나님은 절대 강제하지 않으십니다
HE NEVER COMPELS YOU
“내가 오늘 하늘과 땅을 불러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신30:19)
성경을 공부하다 보면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몇 가지 선택권을 주시고는 어느 것이 당신에게 옳은 지 보여주실 수 있지만, 결코 당신의 선택을 강요하지 않으십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알려주셨습니다. 죽음보다 생명을, 저주가 아닌 축복을 선택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들을 강제하지 않으셨습니다.
이것은 지도자들에게 중요한 교훈입니다. 오직 폭군만이 순종을 강요합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20:25 (확대번역본)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이방인의 집권자들이 그들을 임의로 주관하고 그 고관들이 그들에게 권세를 부리는 줄을 [그들을 압제하는 줄] 너희가 알거니와.”
주님은 압제하지 않으십니다.
예수님과 그분의 사랑의 말씀을 생각해 보십시오. 예수님은 모든 사람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주셨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많은 통치자와 종교 지도자들은 위협, 두려움, 공포를 통해 사람들에게 자신들이 믿는 바를 받아들이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러나 주 예수님은 우리 대신 자신의 생명을 내어 주셨고, 여전히 우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그분을 받아들이거나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음을 알려주십니다. 이 사실을 묵상해보십시오!
예수님은 우리의 선택을 강요하지 않으시지만, 우리가 잘못된 선택의 결과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우십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반드시 해야 할 일은 그분의 말씀과 성령으로 사는 것입니다.
저는 아직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에게 지금 선택하길 권면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 삶의 주님으로 모시지 않고 또 다른 하루를 살지 마십시오!
당신은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므로 올바른 선택을 하십시오! 성경은 말합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롬10:9)
이 말씀은 너무 간단하지만 매우 강력합니다.
거듭난다는 것은 당신의 영 안에 하나님의 본성을 소유하는 것입니다. 거듭난다는 것은 당신 온 존재 곧 영과 혼과 몸에 그리스도의 살아있는 생명을 갖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성령님과 당신의 거룩한 말씀의 인도를 통해 나는 내 삶을 향한 당신의 완전한 뜻과 운명에 따라 현명하고 정확한 선택을 합니다! 당신의 말씀은 나의 영원한 인도자이며, 그리스도는 나에게 지혜가 되셨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오직 경건하고 영으로부터 비롯된 결정을 내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성경
사30:21, 수24:15
(새번역) 이사야 30:21 네가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치우치려 하면, 너의 뒤에서 ‘이것이 바른길이니, 이 길로 가거라’ 하는 소리가 너의 귀에 들릴 것이다.
(새번역) 여호수아 24:15 주님을 섬기고 싶지 않거든, 조상들이 강 저쪽의 메소포타미아에서 섬기던 신들이든지, 아니면 당신들이 살고 있는 땅 아모리 사람들의 신들이든지, 당신들이 어떤 신들을 섬길 것인지를 오늘 선택하십시오. 나와 나의 집안은 주님을 섬길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마 28, 레 4-5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