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사랑의 흐름을 따라 믿음으로 행하는 승리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의 본성

HIS NATURE IN US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엡4:24)

에베소서 5:1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같이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라고 권면합니다. 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으로 인해 우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그러하셨듯이 이 땅에서 완전한 통치와 주권 안에서 살 수 있습니다.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기 때문입니다(요일4:17).

거듭난 당신은 둘째 아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태어났습니다. 당신은 그분을 따라 의와 참된 거룩함으로 창조되었습니다.

고린도후서 5:17은 말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 새로운 피조물은 하나님의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고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살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개를 사람처럼 훈련시킨다 할지라도 개에게는 사람의 생명이 없기 때문에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사람으로 태어나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과 같고,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를 따라 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님께서 하신 일들을 똑같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4:12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당신은 예수님처럼 아픈 자를 치유하고, 죽은 자를 일으키고, 나병환자를 깨끗케 하고, 귀신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에게 그분의 이름 안에 있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는 사랑의 삶 가운데 그분을 본받을 수 있습니다. 에베소서5:2은 말합니다.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본성은 당신의 세상에 있는 사람들이 사랑받을 자격이 있든지 없든지 그들에게 사랑을 표현할 수 있게 합니다. 할렐루야!

🍇 고백

나의 신성한 본성은 내가 하늘에 계신 아버지처럼 살고, 사랑하고, 말할 수 있게 합니다. 예수님의 아름다움과 긍휼은 나를 통해 보여지고 나타납니다.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나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 참고성경

고후5:17, 엡5:1, 요일4:17

(새번역) 고린도후서 5:17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옛 것은 지나갔습니다. 보십시오, 새 것이 되었습니다.

(새번역) 에베소서 5:1 그러므로 여러분은 사랑을 받는 자녀답게, 하나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십시오.

(새번역) 요한1서 4:17 사랑이 우리에게서 완성되었다는 사실은 이 점에 있으니, 곧 우리로 하여금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담대해지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사신 대로 또한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렇게 살기 때문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막 6:1-29, 레 2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