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4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과 교제하며 동행하는 은혜가득한 하루를 주셨습니다.
☘️ 당신은 큰 호의를 받았습니다
You’re Highly Favoured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고전 1:30)
그리스도인인 당신의 삶에 임한 하나님의 호의는 당신을 꼬리가 아닌 머리가 되도록 구별하고 자격을 부여했습니다. 당신은 최고가 되고, 또 최고를 받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시편 5:12은 말합니다.
“여호와여 주는 의인에게 복을 주시고 방패와 같은 은혜로 그를 호위하시리이다.”
당신은 살면서 언제나 자신이 하나님의 신성한 호의를 받았다는 사실을 끊임없이 의식해야 합니다.
에베소서 1:6은 하나님이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하시는 아들 안에서 받아들여지도록 만드셨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받아들여졌다는 단어는 헬라어 “카리토(charitoo)”로 상당한 호의를 받았다는 뜻입니다.
이는 누가복음 1:28에서 천사가 마리아와의 대화에서 사용한 단어와 동일한 단어입니다. “그에게 들어가 이르되 은혜를 받은 자여 평안할지어다 주께서 너와 함께 하시도다 하니.”
66 만약 오늘 천사가 당신에게 말을 건넨다면, 천사는 똑같은 표현을 쓸 것입니다. 당신이 복을 받았고 큰 호의를 받았다고 이미 성경에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바울이 고린도의 그리스도인들이 거룩하게 되었다고 말한 것은 이와 동일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룩함”이라는 단어는 헬라어 “하기아스모스(hagiasmos)”로부터 비롯되었는데, 이는 하나님을 위해 구별된, 그리스도 안에서 독특하게 부름 받았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하나님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누가복음 2:52은 주님에 관해 이렇게 말합니다. “예수는 지혜와 키가 자라가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사랑스러워 가시더라.”
당신도 이와 같은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당신은 하나님과 사람에게 호의를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날마다 호의를 받아들이십시오.
당신의 삶은 하나님의 신성한 호의로 아름다워졌습니다. 매일 자신에 대해 이렇게 선포하십시오. 할렐루야!
🍇 고백
내 삶에 임하신 하나님의 호의는 내가 최고가 되고, 또 언제나 최고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주었습니다. 오늘 그리고 언제나, 내가 있는 모든 곳에서, 내가 하는 모든 일에서 나를 위한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호의가 나타납니다. 하나님의 호의는 인간이 설명할 수 없는 기회와 문들을 나에게 열어줍니다. 나는 호의를 인식하며 살아갑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시 5:12, 창 39:21-23, 단 1:9
(새번역) 시편 5:12 주님, 주님께서는 바르게 살아가는 사람에게 복을 베풀어 주시고, 큼직한 방패처럼, 그들을 은혜로 지켜 주십니다.
(새번역) 창세기 39:21 주님께서 그와 함께 계시면서 돌보아 주시고, 그를 한결같이 사랑하셔서, 간수장의 눈에 들게 하셨다.
(새번역) 창세기 39:22 간수장은 감옥 안에 있는 죄수를 모두 요셉에게 맡기고, 감옥 안에서 일어나는 온갖 일을 요셉이 혼자 처리하게 하였다.
(새번역) 창세기 39:23 간수장은 요셉에게 모든 일을 맡기고, 아무것도 간섭하지 않았다. 그렇게 된 것은 주님께서 요셉과 함께 계시기 때문이며, 주님께서 요셉을 돌보셔서, 그가 하는 일은 무엇이나 다 잘 되게 해주셨기 때문이다.
(새번역) 다니엘 1:9 하나님은 다니엘이 환관장에게서 호의와 동정을 받도록 해주셨다.
📚 1년 성경읽기
막 16, 신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