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8일 월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승리하는 하루를 기쁨으료 시작합니다.
☘️ 당신은 그분의 영광입니다
You’re His Glory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엡 1:17)
에베소 교회를 위한 바울의 아름다운 기도에서 그는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를 “영광의 아버지”라고 불렀습니다.
이는 주목할 부분입니다. 바울은 하나님을 “영광스러운 아버지”라고 하지 않고, 영광의 아버지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누구인지 말해줍니다. 당신이 바로 “영광”인 것입니다! 영광이 바로 당신의 이름입니다.
만일 어떤 사람이 요한의 아버지라 불렸다면, 그에게는 요한이라는 아들이 있다는 뜻입니다. 만약 하나님이 영광의 아버지라고 불리셨다면, 그리고 당신이 그분의 아들이라면(요일 3:1), 당신의 이름이 바로 “영광”입니다!
당신은 아마 이렇게 얘기할 수도 있습니다. “ 목사님, 그것은 그저 추측일 뿐입니다.” 아닙니다! 예수님이 뭐라고 불리셨습니까?
히브리서 1:3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고 말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영광의 빛입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영광의 나타남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영광이 육신에 있는 형상이셨습니다. 그리고 요한일서 4:17에서 예수님께서 그러하시듯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다고 말합니다.
우리를 하나님의 영광으로 삼으신 것은 그분께서 행하신 일 중 하나입니다. 히브리서 2:10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므로 만물이 그를 위하고 또한 그로 말미암은 이가 많은 아들들을 이끌어 영광에 들어가게 하시는 일에…” 할렐루야!
그런 다음 고린도후서 3:18(확대번역본)은 우리에게 놀라운 사실을 알려줍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이 구절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거울이라고 말한 점을 주목하십시오. 야고보 또한 야고보서 1:23에서 동일하게 말씀을 거울이라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가장 아름다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이 거울을 보면 자신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제 고린도후서 3:18은 당신이 하나님의 거울을 보면 하나님의 영광을 본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영광이 아니라면 어떻게 거울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볼 수 있겠습니까?
모든 거울은 그 앞에 놓인 것을 반사하여 보여줍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거울, 곧 하나님의 말씀을 보았을 때, 반사되어 보이는 것이 하나님의 영광이라면, 바로 당신은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고백
하나님의 생명과 영광이 내 안에서, 나를 통해 나타납니다. 나는 주님의 선하심, 인자하심, 아름다움, 은혜로 내 세상을 물들이고 변화시킵니다. 말씀의 거울을 볼 때 보이는 영광이 진정한 나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롬 8:30, 사 55:5, 요 17:22
(새번역) 로마서 8:30 그리하여 하나님께서는 이미 정하신 사람들을 부르시고, 또한 부르신 사람들을 의롭게 하시고, 의롭게 하신 사람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습니다.
(새번역) 이사야 55:5 네가 알지 못하는 나라를 네가 부를 것이며, 너를 알지 못하는 나라가 너에게 달려올 것이니, 이는 주 너의 하나님,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너를 영화롭게 하시기 때문이다.
(새번역) 요한복음 17:22 나는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영광을 그들에게 주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하나인 것과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
📚 1년 성경읽기
행 8:9-40, 대하 33-34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