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8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을 보고 듣고 고백하며 은혜풍성한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진정한 왕족의 “혈통”

The True Royal “Bloodline”

“그러나 너희는 선택받은 민족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구별되어 헌신된 나라요, [하나님께서] 친히 사신 특별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그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의 경이로운 행위를 내세우고 그분의 덕과 완벽함을 내보이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확대번역본)

오늘의 본문 구절은 아주 깊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적 이 구절을 처음 읽었을 때, 이 숭고한 발견에 뛰고, 달리고, 뛰어오르며 소리쳤습니다. 저는 아직도 이 말씀을 묵상할 때마다 너무나도 끓어오르며 흥분됩니다. 우리는 진정한 왕족의 혈통입니다.

먼저, 사도 베드로가 “그러나 너희는 그렇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지 않았음을 주목하십시오. 오히려 그는 “그러나 너희는!”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약속이 아니라 현재의 실재입니다. 하나님보다 당신을 더 잘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분의 말씀은 거울입니다. 이제 그 거울이 하나님께서 당신을 어떻게 보시는지를 보여주고 설명합니다.

당신은 왕 같은 제사장입니다.
당신은 왕족입니다.

이것은 이 땅에 모든 왕족을 합친 것보다 훨씬 더 크고 초월적인 혈통입니다. 이 땅의 왕족들의 혈통은 단지 정치적 지위 뿐이지만, 우리의 혈통은 우리의 신성한 조상으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확대번역본으로 오늘의 본문 구절을 읽어보십시오. “그러나 너희는 선택받은 민족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구별되어 헌신된 나라요, [하나님께서] 친히 사신 특별한 백성이니…”

그분께서 당신을 어떻게 사셨습니까?

성경은 말합니다. “너희가 알거니와 (깨닫거니와) [너희] 조상이 물려준 헛된 행실에서 대속함을 받은 것은 (값을 치르신 것은)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무익한) 것으로 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번제의]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 (메시야)의 보배로운 피로 [너희를 사신 바] 된 것이니라.”(벧전 1:18-19, 확대번역본)

예수님의 보혈은 그분의 생명을 나타냅니다. 그분의 보혈이 당신의 진정한 가치입니다.

그리고 당신을 사신 그 보혈로 인해, 당신은 이 세상의 부패한 영향력보다 위에서 군림하며 살아갑니다. 당신의 진정한 왕족의 혈통입니다. 당신의 하늘 아버지는 우주의 군주이시며, 당신은 그분의 상속자입니다. 그분이 친히 사신 귀중한 소유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예수님의 보혈로 나에게 죄사함, 의롭다 하심, 구속, 교제, 깨끗케 함, 신약의 축복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그분의 말씀으로 태어난 새로운 피조물이며, 사탄과 이 세상, 이 세상의 실패한 시스템과 요소들보다 우월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참고 성경

벧전 1:18-19, 벧전 2:9

(새번역) 베드로전서 1:18 여러분은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여러분의 헛된 생활방식에서 해방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아시지만, 그것은 은이나 금과 같은 썩어질 것으로 된 것이 아니라,
(새번역) 베드로전서 1:19 흠이 없고 티가 없는 어린 양의 피와 같은 그리스도의 귀한 피로 되었습니다.

(새번역)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여러분은 택하심을 받은 족속이요, 왕과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기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하신 분의 업적을, 여러분이 선포하는 것입니다. / ㉣사 43:20; 출 19:5-6; 사 43:21

📚 1년 성경읽기

행 25:13-26:1, 시 11-16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