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0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말씀을 믿음으로 행하는 하루를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 진리 : 사실 너머의 실재
Truth : Reality Beyond Facts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만약 당신이 예수님을 모른다면 진리를 알 수도, 찾을 수도 없습니다. 그저 진리 없는 사실만을 찾을 뿐입니다.
진리와 사실은 같지 않습니다. 사실은 존재하거나 일어난 일에 대해 감각적으로 검증된 정보의 주장입니다. 그러나 진리는 감각 너머의 실재입니다.
성경에 따르면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이자 실재입니다.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요 17:17)
진리는 주어진 조건, 상황 또는 환경에 대해 하나님이 말씀하신 바에 대한 확언입니다. 진리는 영적 법칙입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사실”을 말할 수 있지만, 진리를 말해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진리는 사실을 초월하기 때문입니다.
진리는 의도를 밝혀냅니다. 예를 들어, 법정에서 사법제도가 밝히려고 하는 것은 범죄를 저지른 피고인의 동기, 목적 또는 의도입니다. 범죄자의 행동을 유발한 촉매제, 열망, 충동, 갈망이 무엇인지 밝혀내려고 합니다.
그 사람의 동기를 밝혀내는 것은 범죄를 저질렀음을 확인하거나 증명하는 데 있어 다른 증거와 함께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특히 피고인이 자신의 범죄를 부인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이 세상의 신뢰할 수 없는 형사사법제도들은 잘못된 판단을 내리고 잘못된 사람들을 추궁하기도 합니다. 이 세상의 제도는 사실만을 다루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동기를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 사람의 마음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 사람의 마음을 알 수 있습니까?
마음의 생각과 목적을 드러내고 조사하고 분석하고 판단하는 것은 오직 진리이신 하나님의 말씀만이 할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4:12은 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그러므로 어떤 상황이든 항상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에 복종하십시오. 진리로 사실을 압도하십시오.
예를 들어, 당신의 건강과 관련한 의사의 진단으로부터 비롯된 사실들은 당신과 상관이 없습니다. 진리는 당신이 신성한 생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성한 건강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본성입니다. 당신의 몸에는 질병과 연약함이 설 자리가 없습니다. 할렐루야!
진리는 사실보다 위대합니다. 오늘 그리고 날마다, 하나님의 진리 안에서, 진리로 살아가십시오. 아멘.
🍇 기도
하나님의 말씀은 나의 생명이요, 진리입니다. 나는 오늘 그리고 언제나 이 진리로 살아갑니다! 나는 모든 지혜와 영적인 깨달음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하여 진리 안에서 행합니다. 나는 두려움, 질병, 가난, 죽음을 다스리며 살아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8:32, 시 91:14, 요삼 1:4
(새번역) 요한복음 8:32 그리고 너희는 진리를 알게 될 것이며,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새번역) 시편 91:14 (하나님께서 말씀하신다.) “그가 나를 간절히 사랑하니, 내가 그를 건져 주겠다. 그가 나의 이름을 알고 있으니, 내가 그를 높여 주겠다.
(새번역) 요한3서 1:4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소식을 듣는 것보다 더 기쁜 일이 나에게는 없습니다.
📚 1년 성경읽기
행 26:19-32, 시 19-2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