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주신 부르심의 소망을 믿음으로 승리자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구원자들과 승리자들

Saviours And Champions

“구원자들이 시온 산 위로 올라와서 에서의 산을 심판하리니 그 왕국이 주의 것이 되리로다.”(옵 1:21, 킹제임스 흠정역)

느헤미야 9:25-27에서 선지자 느헤미야는 하나님이 어떻게 이스라엘 자손들을 애굽에서 약속의 땅으로 인도하시고 그들을 풍성히 축복하셨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들은 강한 도시들을 점령하고 기름진 땅을 차지하며 하나님의 선하심을 누렸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순종하지 아니하고 주를 거역하며 주의 율법을 등 뒤에 두고 그들을 주께로 돌아오게 하려고 그들에게 증언한 주의 대언자들을 죽여 큰 격노를 일으켰나이다.”(느 9:26, 킹제임스 흠정역)

결과적으로 하나님은 그들을 원수의 손에 주셨습니다.

하지만 다음에 이어지는 내용은 놀랍습니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환난의 때에 하나님께 부르짖자 하나님이 하늘에서 들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대적의 손에서 구출할 구원자들을 보내셨습니다. 그들의 불순종 이후에도 구원자들을 보내시며 은혜와 구출로 화답하신 것은 놀랍습니다.

이는 요셉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합니다. 창세기 45:7은 요셉이 자신을 노예로 팔아 넘긴 형들에게 자신을 드러내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그가 겪었던 수년간의 이별과 고난에도 불구하고, 요셉은 하나님께서 큰 구출로 그의 가족과 자손들의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 자신을 이집트에 먼저 보내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창 45:7).

위 이야기는 오늘날 이 땅에 있는 교회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이 땅에서 그분의 나라와 의의 통치를 교회에 맡기셨습니다. 교회인 우리는 요셉이 지켜낸 그 가문의 후손과 같은 믿음의 후손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을 지키는 자들입니다.

주 예수님이 우리가 세상의 빛이요 땅의 소금이라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우리를 통해 이 땅의 민족들이 복을 받습니다. 우리는 아브라함의 자손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땅의 소망입니다.
우리는 시온에서 온 구원자이고 승리자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을 흑암으로부터 끌어내어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이 받은 유업인 영광스러운 빛 가운데로 인도하도록 능력을 받았습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향한 당신의 부르심을 인식합니다. 나는 내 세상에 있는 사람들에게 신성한 생명의 메시지를 전하는 자로 부름 받았습니다. 나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통해 구원과 치유와 생명을 전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마 5:14, 막 16:15, 행 1:8, 벧전 2:9

(새번역) 마태복음 5: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산 위에 세운 마을은 숨길 수 없다.

(새번역) 마가복음 16:15 또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온 세상에 나가서,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여라. / ㉤또는 ‘기쁜 소식’

(새번역) 사도행전 1:8 그러나 성령이 너희에게 내리시면, 너희는 능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에서, 그리고 마침내 땅 끝에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될 것이다.”

(새번역)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여러분은 택하심을 받은 족속이요, 왕과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기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하신 분의 업적을, 여러분이 선포하는 것입니다. / ㉣사 43:20; 출 19:5-6; 사 43:21

📚 1년 성경읽기

고후 7:2-16, 잠 22-23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