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일 금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자의 하루를 주셨습니다.

☘️ 어둠에 대한 통치권

Dominion Over Darkness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골 1:13)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귀신을 쫓아내는 일에 관한 특별한 부르심이나 직분, 독특한 은사가 없습니다. 성경 어디에도 그러한 은사는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성경은 모든 그리스도인이 어떤 예외 없이 귀신을 쫓아낼 수 있는 권세와 능력이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진리는 예수님의 말씀에 확실하게 나타납니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막 16:17-18)

주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주의 깊게 보십시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말씀은 “특별한 은사나 능력을 가진 자들”이라고 말하지 않고 예수님을 믿는 자들이라고 말합니다.

여기에는 당신도 포함됩니다. 사탄에 대한 우리의 통치권과 우월함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정체성과 예수 이름을 사용할 수 있는 권세 덕분입니다.

따라서,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강력한 기도”를 해야 한다는 생각은 불필요합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예수 이름 안에 있는 능력을 인식하고, 귀신을 굴복시키는 일에 사용하는 것뿐입니다.

사도 바울은 골로새서 1:13에서 핵심적인 실재를 상기시켜 줍니다. 우리는 사탄의 권세 아래 있지 않습니다. 이 실재는 당신의 삶에서 분명하게 나타나야 합니다.

원수의 방해 없이 자유롭게 사십시오. 당신의 삶은 당신이 원하는 만큼 영광스러울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갈망을 실재화할 수 있는 권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귀를 해결해 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분은 당신이 이미 오기 오래전에 이미 원수에 대한 완전한 승리를 거두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2천 년 전에 단호하게 마귀를 처리하셨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력화하여 드러내어 구경거리로 삼으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골 2:15)

그리고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아십니까? 예수님이 그들을 물리치셨을 때, 당신은 그분 안에 있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은 사탄을 어둠의 권세를 이겼습니다. 바로 이것이 당신이 그들보다 우월하고 그들을 다스리고 통치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사탄과 어둠의 권세에 대한 교회의 권세와 능력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영광, 통치권, 능력 안에 그리스도와 함께 앉아 있습니다. 나는 오늘 그리고 항상 이 세상의 상황과 요소들을 다스리고 통치합니다.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안에, 그 이름으로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막 16:17, 엡 6:12, 요일 4:4

(새번역) 마가복음 16:17 믿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표징들이 따를 터인데, 곧 그들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으로 말하며,

(새번역) 에베소서 6:12 ㉡우리의 싸움은 인간을 적대자로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 통치자들과 권세자들과 이 어두운 세계의 지배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을 상대로 하는 것입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여러분의’

(새번역) 요한1서 4:4 자녀 된 이 여러분, 여러분은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들이며, 여러분은 그 거짓 예언자들을 이겼습니다. 여러분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시기 때문입니다.

📚 1년 성경읽기

마 9:18-38, 창 29-30

🔊 음성듣기